메뉴

4.16민주시민교육원, ‘노란 리본의 마음’ 기획 전시

다양한 작품으로 세월호 참사 진실의 메시지 전파
8월 2일~10월 29일 교육원 미래희망관 1층 전시

[참좋은뉴스= 김현주 기자]

 

4.16민주시민교육원에서 ‘노란 리본의 마음’ 전시가 열리고 있다.

 

이번 전시는 캘리그라피 채수정 작가의 작품과 4.16기억저장소에서 소장 중인 세월호 참사 기억 예술 작품들로 구성되었다.

 

채수정 작가는 “잊지 않겠다고 했던 약속, 함께 하겠다고 했던 약속을 지키기 위하여 작품을 제작하였다”고 말했다. 캘리그래피는 글자나 글씨를 그림의 영역으로 확대하여 형상하는 장르로서, 작품들은 작가가 직접 세월호 유가족들과 만나 듣고 느낀 부분을 모티브로 제작되었다.

 

전시 작품들은 가족들이 느끼고 있는 아픔, 그리움이 애절하게 스며들어 있다. 아이들의 꿈을 담은 작품에는 봄이 활짝 녹아있기도 한다.

 

4.16민주시민교육원은 본원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세월호 참사 진실에 대한 메시지를 던지며 참사에 대한 기억을 진상규명을 위해 행동하는 민주시민으로서의 모습을 끌어내기 위하여 이번 전시를 기획하였다고 한다.

 

전시는 4.16민주시민교육원 미래희망관 1층에서 무료로 관람 가능하며 2021년 8월 2일(월)부터 2021년 10월 29일(금)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휴관이다.

 

전시 장소 및 일정은 4.16민주시민교육원 홈페이지(http://www.goe416.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4.16민주시민교육원 전명선 원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세월호 참사를 기억하고 기억을 넘어 행동으로 이어지기를 염원한다”라고 하였다.


정치

더보기
‘서울’, ‘빈의자’ 부른 가수 장재남, 무소속 7번 홍장표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종로에는 사과나무를 심어보자’로 유명한 노래, ‘서울’을 부른 장재남 가수가 지난 4월 6일 월피동 다농마트에 위치한 안산시(을) 무소속 홍장표 후보 선거사무실인 행운캠프를 방문했다. 전남 장성이 고향인 장재남 가수는 캠프에 모인 홍장표 지지자들에게 “자신의 족보를 본인보다 더 잘 알고 있다”며 “관심과 사랑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캠프에 모인 지지자들은 “어제가 식목일이었는데, 안산에도 사과나무를 심고 감나무도 심어 그 길에서 꿈을 꾸며 걸어가고 싶다. 사과와 감이 익을 무렵 사랑도 익어갈 것이다.”면서 “아시아의 빛이 되어 솟아오르는 세계 속의 안산이 될 것이다. 거리마다 푸른 꿈이 넘쳐흐르는 아름다운 안산을 사랑하고 만들 것”이라며 열렬히 환호했다. 이후 저녁 7시경 장재남 가수는 상록수역에 정차 된 유세차량에 올라 “무소속 기호7번 홍장표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왔다. 홍장표 후보를 잘 알고 있어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준비된 사람, 검증된 사람, 능력이 있는 사람이 일을 해야 지역발전에 힘이 된다. 검증된 일꾼 준비된 사람이 바로 홍장표 후보라고 믿기 때문에 감히 안산시민 여러분 앞에 서게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