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성구, 직원 비전공감 교육과 현장 탐방으로 조직 역량 강화

  • 등록 2025.11.02 17:34:33
  • 조회수 0

 

[참좋은뉴스= 기자] 대구 수성구는 직원들의 구정 이해도와 조직 역량을 높이기 위해 지난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매일 40명씩 총 120명을 대상으로 ‘수성구 비전공감 교육 및 역점사업 현장 탐방’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의 자세를 확립하고, 조직의 목표와 방향성을 공유해 직원 간 공감대를 형성하며 구정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어 진행된 현장 탐방은 주요 역점사업 현장을 직접 둘러보며 행정 변화와 혁신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1회차(10월 29일)는 ‘유일성을 담은 새로운 미래도시 정책’을 주제로 들안예술마을, 2회차(10월 30일)는 ‘문화경제 아이콘, 문화특구 수성구’를 주제로 수성아트피아 아테이너·고모역복합문화공간·사월책문화센터, 3회차(10월 31일)는 ‘세계로 나아가는 교육혁신’을 주제로 수성미래교육관을 탐방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이번 교육은 조직의 목표와 비전을 직원들이 함께 공유하고 공감하는 뜻깊은 과정이었다”며 “현장 체험을 통해 직원들이 행정 현장을 보다 깊이 이해하고, 구정 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구시수성구청]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