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구 중구보건소, 청라국민체육센터 윷놀이한마당서 암예방 홍보부스 운영

  • 등록 2025.11.02 17:34:38
  • 조회수 1

암예방서포터즈와 함께 국가암 바로 알기

 

[참좋은뉴스= 기자] 대구 중구보건소는 지난달 31일 청라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경로당연합 윷놀이 한마당’ 행사에서 대구경북지역암센터와 연계해 암 관리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홍보부스는 국가암검진과 암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주민들의 건강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대구경북지역암센터와 함께 참여한 암예방 서포터즈 6명이 행사장 입구와 복도 등에서 국가암검진 제도와 10대 암예방수칙을 안내하며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쳤다.

 

암 관리 홍보부스에서는 O/X 퀴즈 이벤트로 암 예방 정보 제공과 암검진 참여를 독려하는 등 체험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방문객들이 쉽고 재미있게 암 예방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암생존자 통합지지사업에 대한 정보도 함께 제공해 암 환자와 가족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지원 체계를 소개했다.

 

황석선 보건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들이 암 예방 실천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국가암검진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력해 건강하고 안전한 중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구보건소는 국가암검진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11월 한 달간 의료급여수급권자를 대상으로 ‘암검진 수검 이벤트(후라이팬 증정)’를 진행하고 있다. 검진 대상자는 지정 의료기관에서 검진을 완료한 뒤 보건소를 방문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중구보건소 진료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출처 : 대구시중구청]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