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도봉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0주년, 성과 공유‧미래 방향 설계

  • 등록 2025.11.12 08:32:08
  • 조회수 0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복지 관계자 등 150여 명 참석

 

[참좋은뉴스= 기자] 서울 도봉구는 지난 11월 10일 도봉구청 2층 선인봉홀에서 도봉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책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자리는 도봉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성 10주년을 기념하고 그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비롯한 도봉구 지역 내 복지 관계자 150여 명은 지난 10년간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을 돌아보고 그간의 복지정책 성과와 앞으로의 과제를 살펴봤다.

 

또 제6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준비를 위해 협의체 실무분과에서 발굴한 32개의 정책 의제를 검토했다.

 

이후 참석자들은 앞서 검토한 정책에 대해 우선순위를 정하기 위한 투표를 진행했고 투표 결과는 현장에서 집계‧발표됐다.

 

실효성 있고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정책이 주요 정책으로 선정됐고 이 정책들은 향후 제6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시 우선 반영될 예정이다.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 제35조에 따르면 특별시장 및 구청장 등은 지역사회보장에 관한 계획을 4년마다 수립하고, 매년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따라 연차별 시행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현재 구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2023~2026년)에 따른 다양한 세부 복지사업을 펼치고 있다. 제5기 계획이 끝나는 해인 2026년에는 제6기 계획과 관련한 수립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오늘은 지역 내 복지 관계자들과 민‧관 협력의 의미를 되새기고 새로운 복지 미래를 함께 설계한 자리였다.”라며, “앞으로 구민 모두가 복지로 행복한 일상을 누리는 ‘살고 싶은 복지도시 도봉’을 만들기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해 나가자.”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서울특별시 도봉구]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