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양시 마두청소년수련관, 청소년 기획으로 공식 캐릭터 '두잇' 탄생

  • 등록 2025.12.22 13:32:04
  • 조회수 0

청소년운영위원회 캐릭터 공모전 진행…청소년 참여로 완성한 상징물

 

[참좋은뉴스= 기자] 고양시청소년재단 마두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청소년 기획활동의 일환으로 ‘마청수 캐릭터 공모전’을 운영해, 수련관을 대표할 공식 캐릭터 ‘두잇(Doo it)’을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캐릭터 아이디어 제안부터 심사, 활용 방향 논의까지 전 과정을 청소년이 주도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단순한 디자인 선정을 넘어, 청소년이 수련관의 상징을 직접 만드는 참여형 프로젝트로 기획됐다.

 

선정된 캐릭터 ‘두잇’은 주황색 도화지를 형상화한 캐릭터로, 일산동구를 상징하는 3대‘백(백마·백석·백신)’에서 착안했다. 아무것도 그려지지 않은 새하얀 도화지는 가능성과 잠재력을 의미하며, 그 위에 무엇을 그려갈지는 청소년 스스로의 선택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캐릭터가 손에 쥔 열쇠 모양의 크레파스는 청소년이 스스로 자신의 삶과 공간을 채워가는 주체임을 상징한다. 스케치북은 마두청소년수련관을, 열쇠는 청소년을 의미하며, 수련관이 청소년의 성장을 지원하는 열린 공간임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두잇’의 안정적인 활용을 위해 저작권 등록을 완료했다. 이를 기반으로 제작된 이미지 다운로드팩은 마두청소년수련관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 후, 메뉴 다운로드 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활동은 청소년이 기획 단계부터 결과물 활용까지 전 과정에 참여하며, 청소년들의 생각이 실제 콘텐츠로 구현되는 경험을 제공했다.

 

마두청소년수련관은 앞으로도 공식 캐릭터 ‘두잇’을 온라인 소통, 기관 홍보, 각종 행사 콘텐츠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해 청소년과 지역사회를 잇는 친근한 매개체로 활용할 계획이다.


[뉴스출처 : 경기도 고양시]


정치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