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아이의 행복, 함께 이루는 통합! 대구시교육청, ‘2025 유보통합 토크콘서트’ 개최

  • 등록 2025.12.22 17:53:12
  • 조회수 0

대구형 유보통합 성과 공유와 향후 정책 추진 방향에 대한 현장 의견 수렴의 장

 

[참좋은뉴스=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12월 22일 오후 4시 라온제나에서 어린이집 및 공·사립 유치원 교원과 시·구·군 유보통합 업무 담당자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 유보통합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자리로, 2025 유보통합 시범사업 운영 결과를 공유하고 향후 정책 추진 방향에 대한 현장 의견을 수렴해 소통과 협력에 기반한 대구형 유보통합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에서는 ▲2025 유보통합 시범사업 운영 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사업에 참여한 교육공동체와 함께 한 해 동안 추진한 주요 내용을 살펴본다.

 

이어, 2부에서는 ▲유보통합 추진 과정에서의 소감, ▲현장에서 체감한 변화, ▲2026년 유보통합 정책에 대한 의견 등을 중심으로 참여자 간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운영한다.

 

또한, 2025 대구형 유보통합의 추진 과정을 표현한 샌드아트 공연과 사전 의견 수렴을 통해 수집된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함께 공유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참여자 간 공감과 소통을 돕는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유보통합의 안정적인 안착을 위해 ▲영유아학교 시범기관 운영, ▲어린이집 전문학습공동체 운영, ▲가족친화 체험 프로그램과 유아 맞춤형 발달 지원, 교육·돌봄 지원 등 특색사업 추진, ▲지역 도서관 연계 체험 프로그램 등을 통해 현장 중심의 유보통합 기반을 마련해 왔다.

 

강은희 교육감은 “유보통합의 안정적인 추진을 위해서는 교육공동체 모두의 협력과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자리가 2026년 대구형 유보통합 정책 추진 방향을 모색하는 데 의미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구시교육청]


정치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