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어린이집, 학습공동체 보육공모전‘우수, 장려’수상

  • 등록 2025.12.23 19:10:09
  • 조회수 0

충녕어린이집 ‘우수상’·반곡하나어린이집 ‘장려상’ … 놀이 중심 학습공동체 모범 사례로 인정

 

[참좋은뉴스= 기자]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이 운영하는 충녕어린이집과 반곡하나어린이집이 지난 4일 세종시육아종합지원센터 강당에서 개최한 2025년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공모전 ‘실천과 가치의 연결고리, 학습공동체 이야기’에서 각각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학습공동체 운영 우수 사례를 발굴·공유하고, 보육교사의 자발적인 학습문화와 현장 실천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충녕어린이집은 ‘세종사랑을 품은 한글 놀이터, 다多가치’ 사례로 아이들의 일상 놀이 속에 한글과 지역 정체성을 자연스럽게 녹여낸 점과 교사·부모·아이들이 함께 참여하는 학습공동체를 통해 놀이와 배움을 유기적으로 연결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상을 받았다.

 

아울러, 반곡하나어린이집은 ‘채소야 함께 놀자’ 사례로 장려상을 받았다. 텃밭 가꾸기와 채소 요리 활동 등 생활 밀착형 놀이를 통해 유아의 식습관 형성과 생태 감수성을 동시에 길러낸 점과 교사들이 스스로 기획·평가하는 학습공동체 운영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김명희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원장은 “우리 사회서비스원 소속 어린이집이 현장에서 쌓아온 보육 경험과 학습공동체 활동으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은 큰 자부심이 된다”며 “앞으로도 교사들의 자발적인 전문성 향상과 놀이 중심 보육이 지속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소속 보육시설과 함께 교사의 성장과 아동의 권리를 존중하는 보육 환경을 조성하고, 학습공동체와 공모전 참여를 통해 현장 중심의 우수 보육 모델을 지속적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뉴스출처 :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정치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