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상주시, 2025년 하반기 아동급식위원회 개최...겨울방학 급식 지원 심의

  • 등록 2025.12.24 09:11:06
  • 조회수 0

 

[참좋은뉴스= 기자] 상주시는 12월 23일 시청 별관에서 2025년 하반기 상주시 아동급식위원회를 개최하고, 겨울방학 기간 결식 우려 아동에 대한 급식 지원 계획과 2026년 결식아동 급식지원 단가 인상(안)을 심의·의결했다.

 

상주시 아동급식위원회는 행정, 교육, 급식, 복지, 학부모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관계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동의 입장에서 급식 지원 정책을 검토하고 급식 사각지대 해소와 지원의 공정성 확보를 위한 심의·자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겨울방학 및 봄방학 기간 중 학교급식 중단으로 발생할 수 있는 결식 우려 아동을 예방하기 위해 급식 지원 대상과 기간, 지원 방법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아울러 방학 전 대상자 사전 발굴과 위생관리 강화, 식중독 예방을 위한 유관기관 협조체계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위원회는 2026년부터 결식아동 급식지원 단가를 기존 1식 9,500원에서 10,000원으로 인상하는 안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이는 최근 물가 상승과 식재료비 인상 등을 반영해 급식의 질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조치다.

 

임희식 아동급식위원회 위원장은 “아동급식은 단순한 급식 제공을 넘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중요한 복지사업”이라며, “위원회에서 논의된 사항을 현장에 충실히 반영해 결식 우려 아동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상주시는 앞으로도 아동급식 사각지대 해소와 안정적인 급식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제도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 상주시]


정치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