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충북교육청 교육도서관, 언제나 책봄 ! 1월 북큐레이션 사서추천도서 선정

  • 등록 2026.01.02 08:10:04
  • 조회수 0

 

[참좋은뉴스= 기자]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도서관은 '새해 Power, Power, Power!(성장-체력‧계획‧시작)'을 주제로 2026년 언제나 책봄! 열두 달 북큐레이션 1월 사서추천도서 30권을 선정했다.

 

이번 주제는 새해를 맞아 작은 실천을 반복하며 체력과 마음의 기반을 다지고, 나만의 계획을 세워 새로운 시작으로 이어갈 수 있는 도서로 구성했다.

 

어린이들이 새해에는 작은 실천을 하나씩 해보는 시간으로 보낼 수 있도록 ▲'세상'(강경수 지음, 창비) ▲'완벽한 하루'(박밀 지음, 북극곰) ▲'초등 습관 미션: 지금 시작하면 평생 힘이 되는 31가지'(사이토 다카시 지음 ; 박선정 번역, 나무말미) 등 10권을 소개했다.

 

청소년이 새해의 목표를 실천 가능한 루틴으로 바꾸고, 진로와 자기관리의 방향을 스스로 세워갈 수 있도록 ▲'러닝클럽'(김쿠만 외 지음, 냉수) ▲'학교에서는 가르치지 않는 7가지 무기'(가바사와 시온 지음 ; 최수영 옮김, 다산에듀) ▲'뭐가 되고 싶냐는 어른들의 질문에 대답하는 법'(알랭 드 보통, 인생학교 [공]지음 ; 신인수 옮김, 아이세움) 등 10권을 선정했다.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이 삶의 방향을 다듬고 일상 속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언제 올지 모를 희망 말고 지금 행복했으면'(송정림 지음, 자음과모음) ▲'스스로 배우는 아이로 자라는 중입니다'(유성동 지음, 공감s) ▲'일하면서 성장하는 전략적 공부법'(요코야마 노부히로 지음 ; 김은혜 옮김, 21세기북스) 등 10권을 선정했다.

 

노재경 교육도서관장은 “새해의 성장은 오늘 할 수 있는 작은 실천의 반복에서 시작된다.”라며, “1월 사서추천도서가 교육가족에게 체력과 마음의 기반을 다지고, 나만의 계획을 세워 힘있게 출발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문의 사항은 교육도서관 지식정보기반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교육청]


정치

더보기
‘안산시민 100인의 지지자와 함께하는 조국혁신당 김병철 출판기념회’, 성료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조국혁신당 김병철 위원이 안산 지역 지지자들의 뜨거운 성원 속에 출판기념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12월 1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안산지지자 100인과 함께하는 김병철 출판기념회’라는 타이틀로 진행됐다. 현장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안산 지역 지지자 100여 명이 참석해 객석을 가득 메웠다. 그리고 늦은 시간까지 많은 분들이 자리를 지켰다. 무슨 사연으로 이 많은 사람들이 모였는지 궁금해 책을 읽었다. 고개가 끄덕여 지는 부분이 많았다. 그리고 김병철 위원이 달리 보였다. 공동 저자이기도 한 지지자들의 몇 가지 사연을 소개한다. 강선윤 시민 “30여 년 전,제가 원곡동 라성빌라에서 통장을 맡아 살던 때였습니다. 상가 1층에 ‘치킨’ 간판을 내건 젊은 사장님이 들어왔습니다. 저녁이면 상가 복도에 치킨 튀기는 고소한 냄새가 퍼지고, 가게 문턱엔 동네 사람들이 삼삼오오 모였습니다. 어느 날, 갑작스러운 사정으로 그가 가게를 더 이상 꾸릴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정리할 틈도 없이 바쁜 상황이었고, 가게는 빈 채로 남을 판 이었습니다. 그때 김병철 님은 조건을 따지지 않고 제게 "믿고 맡긴 다"는 뜻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