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홍천군, 2026년 농식품 바우처 사업 신청 접수

  • 등록 2026.01.02 09:10:41
  • 조회수 0

올해부터 청년층까지 대상 전격 확대

 

[참좋은뉴스= 기자] 홍천군은 '2026년 농식품 바우처 사업'의 관내 대상 가구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는다.

 

특히 2026년부터는 지원 대상 범위를 기존 임산부와 아동에서 ‘청년층’까지 전격 확대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나선다.

 

정부 시책사업으로 추진되는 농식품 바우처 사업은 경제적 취약계층의 식품 접근성을 높이고 국산 신선 농산물의 소비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급여 수급 가구 중 세대원 특성 기준을 충족하는 가구이다.

 

기존 대상인 임산부, 영유아, 초·중·고 취학연령 아동 포함 가구는 물론, 올해 새롭게 추가된 청년(1992년 1월 1일~2007년 12월 31일 출생자) 포함 가구도 신청이 가능하다.

 

선정된 가구에는 마트와 편의점 등에서 농식품을 구매할 수 있는 바우처 카드가 지급된다.

 

바우처로는 국산 과일류와 채소류, 흰우유, 신선 알류, 육류, 잡곡류, 두부류, 임산물(수실류와 버섯류, 산나물류에 한함) 등 엄선된 국산 신선 식품군을 구매할 수 있다.

 

바우처는 관내 하나로마트, 홍천축협, 홍천로컬푸드센터, GS더프레시 등 마트와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등 편의점, 온라인 농협몰에서 사용할 수 있다.

 

지원 금액은 가구원 수에 따라 차등 지급되며, 1인 가구는 월 4만 원, 최대 10인 가구는 월 18만 7천 원까지 지원된다.

 

지원 기간은 2026년 1월부터 12월까지이며, 매월 자격 요건 충족 여부를 재확인한다.

 

신청 기간은 2026년 12월 11일까지로, 기간 내 상시 신청할 수 있다.

 

2025년 기존 신청자는 자격 요건이 유지될 경우 자동으로 신청이 연장되며 별도의 신청 절차는 필요하지 않다.

 

신청은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접수할 수 있으며, 전화 신청을 통해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은 농식품 바우처 지원사업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홍천군 관계자는 “2026년부터 청년층이 새롭게 지원 대상에 포함된 만큼, 대상 가구가 정보 부족으로 혜택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신청 안내와 접수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강원도홍천군]


정치

더보기
‘안산시민 100인의 지지자와 함께하는 조국혁신당 김병철 출판기념회’, 성료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조국혁신당 김병철 위원이 안산 지역 지지자들의 뜨거운 성원 속에 출판기념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12월 1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안산지지자 100인과 함께하는 김병철 출판기념회’라는 타이틀로 진행됐다. 현장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안산 지역 지지자 100여 명이 참석해 객석을 가득 메웠다. 그리고 늦은 시간까지 많은 분들이 자리를 지켰다. 무슨 사연으로 이 많은 사람들이 모였는지 궁금해 책을 읽었다. 고개가 끄덕여 지는 부분이 많았다. 그리고 김병철 위원이 달리 보였다. 공동 저자이기도 한 지지자들의 몇 가지 사연을 소개한다. 강선윤 시민 “30여 년 전,제가 원곡동 라성빌라에서 통장을 맡아 살던 때였습니다. 상가 1층에 ‘치킨’ 간판을 내건 젊은 사장님이 들어왔습니다. 저녁이면 상가 복도에 치킨 튀기는 고소한 냄새가 퍼지고, 가게 문턱엔 동네 사람들이 삼삼오오 모였습니다. 어느 날, 갑작스러운 사정으로 그가 가게를 더 이상 꾸릴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정리할 틈도 없이 바쁜 상황이었고, 가게는 빈 채로 남을 판 이었습니다. 그때 김병철 님은 조건을 따지지 않고 제게 "믿고 맡긴 다"는 뜻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