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평창인재육성장학재단,‘수혜자 중심’ 스마트 홈페이지 오픈장학 행정 디지털 전환 가속화

  • 등록 2026.02.10 10:10:21
  • 조회수 0

학금 신청부터 후원까지 원스톱 온라인 시스템 구축으로 편의성 극대화

 

[참좋은뉴스= 기자] (재)평창인재육성장학재단이 장학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0일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이번 홈페이지 구축은 그동안 공급자 위주였던 장학 행정을 수혜자(학생·학부모)와 후원자 중심으로 개편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수혜자가 체감하는 가장 큰 변화는 온라인 신청 시스템 도입이다.

 

기존에는 장학금을 신청하기 위해 서류를 수기로 작성해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해야 했으나, 이제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접수하고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학습 마일리지 시스템을 도입하여 학생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학습프로그램 참여, 자격증 취득 등 본인의 활동 실적을 직접 관리하고, 축적된 마일리지에 따라 장학금으로 전환할 수 있게 된다.

 

재단은 이를 통해 관내 인재들의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축적하고 개별 학생의 성장 단계에 따른 지원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재단은 단순한 장학금 지급을 넘어 체계적인 학생 관리를 위한 기능도 도입했다.

 

장학생들의 수혜 이력을 데이터베이스화하여 개별 학생의 성장 이력을 체계적으로 관리, 필요 기반의 인재 육성 장학금을 신설하여 맞춤형 장학 행정을 구현할 계획이다.

 

아울러, 수기 기탁서 작성의 번거로움을 없앤 온라인 간편 후원 시스템을 신설하여, 평창의 인재를 키우는 일에 누구나 쉽고 투명하게 동참할 수 있는 기부 환경을 조성했다.

 

이현진 사무국장은“홈페이지가 단순한 행정 창구를 넘어 학생들의 성장을 기록하고 응원하는 인재 육성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강원도 평창군]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최찬규 의원, ‘안산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추모사업 지원 조례’ 개정 간담회 개최
[참좋은뉴스= 김형모 기자] 안산시의회 최찬규 의원은 지난 2월 9일 안산시의회 3층 대회의실에서 ‘안산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추모사업 지원 조례’ 일부개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조례 개정을 준비 중인 최찬규 의원과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을 비롯해, 강신하 선감학원 치유와 화해를 위한 안산시민네트워크 대표, 김현주 집행위원, 김송미 평등평화세상 온다 대표, 최미선 안산시산업단지복지관 관장, 이경원 한겨레평화통일포럼 집행위원장, 김선영 안산나무를심는장애인야학 대표, 정혜실 단원FM 본부장, 이재용 정의당 안산지역위원장, 서태성 기본소득당 안산지역위 부위원장 등 관계자와 일반시민을 포함해 약 3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선감학원 사건의 의미를 공유하고, 희생자 추모사업을 보다 실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조례 개정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참석자들은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추모의 날’ 지정, ‘선감학원 사건 추모사업위원회’ 설치 및 구성, 위원회 운영 방식 등을 중심으로 구체적인 의견을 나누며 제도의 실행력 강화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이번 조례 개정이 단순한 선언적 규정에 그치지 않고, 안산시 차원의 체계적인 기억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