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남도, 창업정보 한곳에 ‘경남창업포털’ 기능 강화

  • 등록 2026.02.13 11:11:18
  • 조회수 0

온라인을 통한 기업 IR, 스타트업-투자사 매칭 지원 신규 제공

 

[참좋은뉴스= 기자] 경상남도는 도내 창업인, 투자사, 지원기관 간 정보전달 허브 역할을 위해 운영 중인 ‘경남창업포털’ 누리집의 창업‧투자연계 지원기능 등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경남창업포털은 창업 지원사업과 투자 정보 등을 한 곳에서 제공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도는 2021년 8월 누리집을 개설한 데 이어 2022년 4월 모바일 앱을 구축해 도내 창업기업 지원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기능 개선의 주요 내용은 △온라인 IR(영상·자료) 제공 △창업기업-투자사 매칭 지원 △창업지원 정보대상기관 확대 등이다. 누리집에 IR 자료 제공 기능을 신설해 창업기업이 기업 소개와 사업 자료를 온라인으로 등록할 수 있도록 하여 창업인과 투자자 간 정보 교류 네트워크를 확대했다.

 

또한 창업기업과 투자사, 대‧중견기업 간 비대면 투자와 네트워킹을 지원하는 매칭 시스템을 신규 구축했다.

 

(예비) 창업인들이 창업지원기관의 창업 공간, 지원사업 정보 등을 한 번에 알 수 있도록 정보제공 대상 기관을 경남도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중심에서 시군, 대학 등까지 확대했다.

 

경남도는 이번 기능 강화를 통해 포털 이용자의 정보 접근성과 편의성이 크게 향상되고, 창업 생태계 관계자 간 오픈이노베이션 및 투자 네트워크 형성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

 

강두순 경남도 창업지원과장은 “지역 창업기업의 성장과 투자 유치 지원을 위한 플랫폼이 필수적이다”라며, “경남창업포털이 온라인 창업지원 플랫폼의 핵심이 될 수 있도록 도내 창업인들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최찬규 의원, ‘안산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추모사업 지원 조례’ 개정 간담회 개최
[참좋은뉴스= 김형모 기자] 안산시의회 최찬규 의원은 지난 2월 9일 안산시의회 3층 대회의실에서 ‘안산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추모사업 지원 조례’ 일부개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조례 개정을 준비 중인 최찬규 의원과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을 비롯해, 강신하 선감학원 치유와 화해를 위한 안산시민네트워크 대표, 김현주 집행위원, 김송미 평등평화세상 온다 대표, 최미선 안산시산업단지복지관 관장, 이경원 한겨레평화통일포럼 집행위원장, 김선영 안산나무를심는장애인야학 대표, 정혜실 단원FM 본부장, 이재용 정의당 안산지역위원장, 서태성 기본소득당 안산지역위 부위원장 등 관계자와 일반시민을 포함해 약 3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선감학원 사건의 의미를 공유하고, 희생자 추모사업을 보다 실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조례 개정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참석자들은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추모의 날’ 지정, ‘선감학원 사건 추모사업위원회’ 설치 및 구성, 위원회 운영 방식 등을 중심으로 구체적인 의견을 나누며 제도의 실행력 강화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이번 조례 개정이 단순한 선언적 규정에 그치지 않고, 안산시 차원의 체계적인 기억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