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시의회 민주당 의원, 지방의원 역량강화 온라인교육 연수

민생현장 강화와 우수 조례 및 정책도 발굴 중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김태희 의원은 “민주당 시의원들 모두 지난 29일과 30일 경기도당에서 지방의원 대상 주최한 지방의원 역량강화 온라인교육 연수에 참여하였다”고 밝혔다.

 

지방의원 교육연수 첫날, 민주당 경기도당 박정 위원장은 축사로 “코로나19 대응에 지방의회에서도 최선을 다하고, 민생해결을 위한 정책정당으로 더 거듭나자”고 당부했으며, 강득구 교육연수위원장은 인사말로 “시민들의 대의기관으로서 시민들의 눈높이와 시대정신에 맞추어 앞으로 더 적극적인 의정활동에 임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번 교육연수의 주요내용은 ▲당 윤리규범의 이해 ▲부패방지 교육 ▲사례로 만나는 선거법 ▲젠더 및 세대 갈등의 이해 교육이었으며, 해당 분야 변호사와 박사, 국민권익위원회 전문강사가 각종 사례를 중심으로 실질적인 교육을 진행하였다.

 

김태희 의원은 “코로나 상황에서 지방의원 역량강화 교육을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밖에 없었지만 민주당 의원들이 시의회와 지역에서 의정활동을 하는데 있어 지방의원으로서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받아야 할 필수 교육내용이다”라며, “앞으로도 민주당 의원들의 적극적인 의정활동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실시할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민주당 경기도당은 지난 4월 재보궐 선거 이후 31개 시군별 지방의원 대상 <민생현장 강화사업> 제안과 진행사항 및 결과를 점검하고 있으며, 지방의원 정책역량 강화를 위해 <우수 조례와 정책 경진대회>를 추진하고 있다.

 

이와 관련, 김태희 의원은 “안산시의회 민주당 의원들 역시 시의회 각 상임위원회와 지역에서 민생현장을 더 살피고, 안산시와 시민들을 위해 우수 조례와 정책 발굴에도 함께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정치

더보기
‘안산시민 100인의 지지자와 함께하는 조국혁신당 김병철 출판기념회’, 성료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조국혁신당 김병철 위원이 안산 지역 지지자들의 뜨거운 성원 속에 출판기념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12월 1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안산지지자 100인과 함께하는 김병철 출판기념회’라는 타이틀로 진행됐다. 현장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안산 지역 지지자 100여 명이 참석해 객석을 가득 메웠다. 그리고 늦은 시간까지 많은 분들이 자리를 지켰다. 무슨 사연으로 이 많은 사람들이 모였는지 궁금해 책을 읽었다. 고개가 끄덕여 지는 부분이 많았다. 그리고 김병철 위원이 달리 보였다. 공동 저자이기도 한 지지자들의 몇 가지 사연을 소개한다. 강선윤 시민 “30여 년 전,제가 원곡동 라성빌라에서 통장을 맡아 살던 때였습니다. 상가 1층에 ‘치킨’ 간판을 내건 젊은 사장님이 들어왔습니다. 저녁이면 상가 복도에 치킨 튀기는 고소한 냄새가 퍼지고, 가게 문턱엔 동네 사람들이 삼삼오오 모였습니다. 어느 날, 갑작스러운 사정으로 그가 가게를 더 이상 꾸릴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정리할 틈도 없이 바쁜 상황이었고, 가게는 빈 채로 남을 판 이었습니다. 그때 김병철 님은 조건을 따지지 않고 제게 "믿고 맡긴 다"는 뜻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