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사동에 자리한 그루터기지역아동센터(센터장 손은혜)는 최근 KB 국민은행 후원의 지원으로 『KB Dream Wave 2030』 환경개선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지원사업은 기업의 사회 공헌을 통해 아동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하며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성장에 도움을 주는 데 목적을 두고 진행했다.
그루터기 지역아동센터는 사동에 자리하며 마을의 아동 청소년들에게 방과 후 안전한 돌봄 서비스와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부스러기 사랑 나눔회에서 진행했고, KB 국민은행의 후원으로 놀이공간 조성(플레이 스페이스), 학습활동비 등을 지원했다. 특히 이번에 새로 꾸민 플레이 스페이스는 긴 시간 센터를 이용하는 어린이들에게 제일 인기 있는 장소로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으로 변신하면서 보드게임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번 공사 기간 중 어린이들은 신나는 경험도 했다. 공사 기간 중 안전과 소음 등을 고려하여 키즈 카페를 찾아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물놀이, 외식 등으로 시간을 보내며 무더위를 이길 수 있었다.
새롭게 바뀐 공간을 보며 한 어린이는 “물놀이도 신나게 하고 왔는데 센터가 새집이 되었어요. 깨끗하고 예쁘고 보드게임도 많아서 너무 좋아요.”라며 환하게 웃었다. 사업을 진행한 관계자는 “기업의 사회 공헌을 통해 아동들이 행복한 모습을 보니 뿌듯합니다. 새로운 공간이 모두의 꿈이 자라는 장소가 되기를 응원합니다.”며 소감을 전했다. 손은혜센터장은 “후원을 해주신 KB국민은행과 사업을 진행해주신 부스러기 사랑나눔회에 감사합니다. 공사 기간 중 체험 활동까지 하면서 우리 아이들에게 못 잊을 여름 방학이 되었습니다. 아동 청소년의 돌봄과 건강한 성장을 잘 돕겠습니다.” 며 감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