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시, 평생학습도시 중장기 발전계획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등록 2025.11.20 09:11:39
  • 조회수 3

 

[참좋은뉴스= 기자] 안산시는 지난 19일 안산시평생비전센터에서 ‘제4차(2026~2030) 안산시 평생학습도시 중장기 발전계획’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는 이선희 문화체육관광국장을 비롯해 안산시의회의원, 안산화정영어마을원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간 성과를 공유하고, 추진 과정에서 보완이 필요한 부분과 개선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착수보고회에서 제시된 과업 방향을 바탕으로 ▲평생학습 참여자 및 평생학습자원의 특성 ▲타 지자체 사례 등을 분석한 결과가 공유됐다. 아울러, 지난 9월 10일부터 9월 26일까지 진행된 평생학습 시민 의식 및 요구 설문조사에서 도출된 ▲평생학습 참여 동기 ▲학습 수요 ▲안산시 권역별 학습 여건 등에 대한 분석 결과가 발표됐다.

 

이러한 분석 결과를 토대로 안산시는 평생학습도시로서의 비전과 전략 체계에 대한 기본 구상안을 제시했다. 이번 구상안에는 ▲안산 맞춤 평생학습 강좌 ▲평생학습 인프라 ▲평생학습 거버넌스 ▲지역특화 평생학습 등 4대 추진 영역을 중심으로 한 10대 추진 과제와 21대 세부 과제를 포함하고 있다.

 

시는 중간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과 제안을 반영해 기본 구상안을 보완한 후, 오는 12월 ‘제4차(2026~2030) 안산시 평생학습도시 중장기 발전계획’을 확정지을 계획이다.

 

이선희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시민의 의견과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노력한 만큼,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실행방안이 담길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누구나 함께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평생학습도시 실현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안산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민 100인의 지지자와 함께하는 조국혁신당 김병철 출판기념회’, 성료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조국혁신당 김병철 위원이 안산 지역 지지자들의 뜨거운 성원 속에 출판기념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12월 1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안산지지자 100인과 함께하는 김병철 출판기념회’라는 타이틀로 진행됐다. 현장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안산 지역 지지자 100여 명이 참석해 객석을 가득 메웠다. 그리고 늦은 시간까지 많은 분들이 자리를 지켰다. 무슨 사연으로 이 많은 사람들이 모였는지 궁금해 책을 읽었다. 고개가 끄덕여 지는 부분이 많았다. 그리고 김병철 위원이 달리 보였다. 공동 저자이기도 한 지지자들의 몇 가지 사연을 소개한다. 강선윤 시민 “30여 년 전,제가 원곡동 라성빌라에서 통장을 맡아 살던 때였습니다. 상가 1층에 ‘치킨’ 간판을 내건 젊은 사장님이 들어왔습니다. 저녁이면 상가 복도에 치킨 튀기는 고소한 냄새가 퍼지고, 가게 문턱엔 동네 사람들이 삼삼오오 모였습니다. 어느 날, 갑작스러운 사정으로 그가 가게를 더 이상 꾸릴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정리할 틈도 없이 바쁜 상황이었고, 가게는 빈 채로 남을 판 이었습니다. 그때 김병철 님은 조건을 따지지 않고 제게 "믿고 맡긴 다"는 뜻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