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기장군, 부산시 주관 ‘감염취약시설 컨설팅 사업’서 지역 노인요양시설 ‘최우수 기관’ 선정

  • 등록 2025.12.29 17:51:25
  • 조회수 0

 

[참좋은뉴스= 기자] 기장군은 최근 부산시 주관 ‘2025년 감염 취약시설 현장 컨설팅 사업’에서 관내 노인요양시설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부산시가 감염 취약 시설을 대상으로 감염관리 수준을 점검하고, 현장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감염관리 역량 강화와 체계적인 방역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컨설팅은 현장점검표와 개선 전·후 보고서 등 객관적 자료를 토대로 진행됐다. 감염관리 체계와 종사자 교육, 입소자·방문객 관리, 손 위생 관리 등 10개 영역, 80여 개 세부 문항에 대한 개선도를 종합 평가한 결과, 관내 노인요양시설이 전반적인 지표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번 성과는 기장군과 지역 요양기관이 감염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함께 적극적으로 개선 노력을 기울인 결과이다”라며, “앞으로도 관내 감염 취약시설이 자율적인 감염 예방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관련 기관과의 협력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기장군보건소는 이번 사례를 계기로 컨설팅 우수사례를 관내 감염 취약시설과 공유하고, 현장 중심의 지원을 강화하는 등 감염관리 수준 향상을 위한 후속 조치를 이어갈 계획이다.


[뉴스출처 : 부산시기장군]


정치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