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창군 농특산물 온라인쇼핑몰 ‘고창마켓’ 신년회 개최

  • 등록 2026.01.08 10:31:00
  • 조회수 0

 

[참좋은뉴스= 기자] 고창군이 지난 7일 우성회관에서 고창마켓 관계자와 생산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 고창마켓 신년회’를 개최했다.

 

이번 신년회는 지난 한해 고창마켓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새해를 맞아 지역 농특산물 유통 활성화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고창군 직영 농특산물 온라인쇼핑몰 고창마켓 입점농가와 군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상호 협력과 상생의 의지를 다졌다.

 

또한 지역 농산물의 품질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인 판로 확대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171개 농가업체가 입점해 있는 고창마켓은 집배송 시스템 및 다양한 SNS채널(유튜브, 네이버 블로그 등)을 활용한 마케팅 극대화로 작년 한해 22억원 매출을 달성했다.

 

올해는 냉장과 냉동 품목까지 배송 범위를 확대하고 연령별·지역별 구매패턴 등 확보된 빅데이터와 AI를 기반으로 매출향상을 위한 맞춤형 마케팅에 나설 방침이다.

 

또한, 홈페이지 리뉴얼과 전용 앱(App) 개발을 완료해 특별 할인 정보 등의 실시간 알림을 통해 고객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고창마켓은 지역 농업인의 땀과 정성이 담긴 농특산물을 소비자에게 직접 전달하는 중요한 유통 창구다”며 “앞으로도 로컬푸드 중심의 지속가능한 유통 체계를 구축해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전라북도고창군]


정치

더보기
‘안산시민 100인의 지지자와 함께하는 조국혁신당 김병철 출판기념회’, 성료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조국혁신당 김병철 위원이 안산 지역 지지자들의 뜨거운 성원 속에 출판기념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12월 1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안산지지자 100인과 함께하는 김병철 출판기념회’라는 타이틀로 진행됐다. 현장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안산 지역 지지자 100여 명이 참석해 객석을 가득 메웠다. 그리고 늦은 시간까지 많은 분들이 자리를 지켰다. 무슨 사연으로 이 많은 사람들이 모였는지 궁금해 책을 읽었다. 고개가 끄덕여 지는 부분이 많았다. 그리고 김병철 위원이 달리 보였다. 공동 저자이기도 한 지지자들의 몇 가지 사연을 소개한다. 강선윤 시민 “30여 년 전,제가 원곡동 라성빌라에서 통장을 맡아 살던 때였습니다. 상가 1층에 ‘치킨’ 간판을 내건 젊은 사장님이 들어왔습니다. 저녁이면 상가 복도에 치킨 튀기는 고소한 냄새가 퍼지고, 가게 문턱엔 동네 사람들이 삼삼오오 모였습니다. 어느 날, 갑작스러운 사정으로 그가 가게를 더 이상 꾸릴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정리할 틈도 없이 바쁜 상황이었고, 가게는 빈 채로 남을 판 이었습니다. 그때 김병철 님은 조건을 따지지 않고 제게 "믿고 맡긴 다"는 뜻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