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초구, 겨울방학에도 우리 아이 학습력, 창의력 키운다!

  • 등록 2026.01.12 08:31:21
  • 조회수 0

전성수 구청장, “의미있는 배움과 즐거운 체험활동 통해 학생들이 알찬 겨울방학 보내도록 할 것”

 

[참좋은뉴스= 기자] 서울 서초구는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지역 내 초등학생을 위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인 ‘원어민 영어캠프’와 ‘과학실험 캠프’를 선보인다.

 

이번 겨울방학캠프는 방학 기간 중 학생들이 유익하고 즐거운 체험활동을 통해 정서적·학습적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영어와 과학이라는 핵심 교과를 중심으로 체험과 참여를 강화해, 방학 중에도 배움의 연속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했다. ‘원어민 영어캠프는’ 13일부터 양재내곡교육지원센터에서, ‘과학실험 캠프’는 12일부터 구청 9층 교육장에서 2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원어민 영어캠프’는 학생들이 원어민 교사와의 자연스러운 교류 속에서 영어를 학습이 아닌 경험으로 받아들이며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팀 활동 등 다양한 체험을 중심으로 실생활과 연계한 주제 수업을 진행해, 영어를 부담 없이 즐기며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학습을 진행하는 데 중점을 뒀다.

 

수업은 주중 4회반과 토요 특별반으로 나눠 운영된다. 총 240명이 신청해 각 15명씩 16개 반이 구성됐는데, 비슷한 학년별로 반을 구성해 학습 과정에 맞춰 진행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학생들의 과학적 호기심과 탐구심을 키우는 데 초점을 맞춘 체험형 ‘과학실험 캠프’도 운영한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직접 실험에 참여하며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놀이와 학습이 결합된 활동을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과학캠프는 지난 겨울방학에 처음으로 개설돼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주제별, 학년별로 반을 나눠 20명씩 총 10개 반으로 진행되며, 각 반은 AI 음성인식, 지구를 맴도는 달, 올챙이 전자악기 등 다양한 과학 분야를 다루게 될 계획이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겨울방학 동안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의미 있는 배움과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이번 캠프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즐겁게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서울특별시 서초구]


정치

더보기
‘안산시민 100인의 지지자와 함께하는 조국혁신당 김병철 출판기념회’, 성료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조국혁신당 김병철 위원이 안산 지역 지지자들의 뜨거운 성원 속에 출판기념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12월 1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안산지지자 100인과 함께하는 김병철 출판기념회’라는 타이틀로 진행됐다. 현장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안산 지역 지지자 100여 명이 참석해 객석을 가득 메웠다. 그리고 늦은 시간까지 많은 분들이 자리를 지켰다. 무슨 사연으로 이 많은 사람들이 모였는지 궁금해 책을 읽었다. 고개가 끄덕여 지는 부분이 많았다. 그리고 김병철 위원이 달리 보였다. 공동 저자이기도 한 지지자들의 몇 가지 사연을 소개한다. 강선윤 시민 “30여 년 전,제가 원곡동 라성빌라에서 통장을 맡아 살던 때였습니다. 상가 1층에 ‘치킨’ 간판을 내건 젊은 사장님이 들어왔습니다. 저녁이면 상가 복도에 치킨 튀기는 고소한 냄새가 퍼지고, 가게 문턱엔 동네 사람들이 삼삼오오 모였습니다. 어느 날, 갑작스러운 사정으로 그가 가게를 더 이상 꾸릴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정리할 틈도 없이 바쁜 상황이었고, 가게는 빈 채로 남을 판 이었습니다. 그때 김병철 님은 조건을 따지지 않고 제게 "믿고 맡긴 다"는 뜻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