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재)인천여성가족재단 인천일생활균형지원센터, 홈페이지 및 SNS 채널 오픈

  • 등록 2026.01.14 09:10:27
  • 조회수 0

가족친화인증 기업 무료 컨설팅 지원(2월부터) 등

 

[참좋은뉴스= 기자] (재)인천여성가족재단 인천일생활균형지원센터는 일생활균형지원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하여 센터 홈페이지를 지난 12월에 구축·완료하고, 공식 오픈했다.

 

동시에 SNS 채널 오픈과 활성화를 통해 사업 홍보와 시민·기업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홈페이지 구축은 일·생활균형 관련 정책과 사업, 신청 정보를 한 곳에서 제공함으로써 시민과 기업의 정책 접근성을 높이고, 센터 사업에 대한 참여와 이용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대표적인 사업으로 ‘가족친화인증 지원’은 인천 관내 기업·기관이 일대일 맞춤형 컨설팅을 받고 원활하게 가족친화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성평등가족부의 가족친화인증을 획득하면, 해당 기업은 출입국 우대카드 발급, 지방세 세무조사 3년유예 등 실질적인 혜택(인센티브)을 받을 수 있으며 신입직원·청년층에게도 긍정적인 조직문화를 제공할 수 있다.

 

소속 근로자는(가족 포함) 인천 내 나은병원, 인천사랑병원 등에서 건강검진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작년 말 기준 인천에서는 288곳의 가족친화인증기업이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는 인천시가 추진하는 일·생활균형 정책과 센터에서 운영 중인 주요 사업 내용(가족친화인증, 워라밸 실천 콘텐츠 등)이 담겨 있으며, 시민과 기업은 이를 통해 사업 정보를 확인하고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신청하고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통해 사업 안내와 정책 정보, 현장 소식을 시민 눈높이에 맞춰 전달하며 시민과 기업의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고 있다.

 

또한 센터는 홈페이지 활성화를 위해 2025년 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참여 후기 작성 이벤트를 1월 20일까지 운영하고 있다.

 

홈페이지에 후기를 작성한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제공해 사업 참여 경험 공유와 정책 관심도 제고를 도모하고 있다.

 

인천일생활균형지원센터 관계자는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인천시의 일·생활균형 정책과 제도를 시민에게 보다 쉽게 전달하고, 더 많은 시민이 일상 속에서 일·생활균형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며 “올해는 워라밸 공모전과 캠페인 등 다채로운 사업으로 시민 여러분을 찾아뵐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인천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민 100인의 지지자와 함께하는 조국혁신당 김병철 출판기념회’, 성료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조국혁신당 김병철 위원이 안산 지역 지지자들의 뜨거운 성원 속에 출판기념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12월 1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안산지지자 100인과 함께하는 김병철 출판기념회’라는 타이틀로 진행됐다. 현장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안산 지역 지지자 100여 명이 참석해 객석을 가득 메웠다. 그리고 늦은 시간까지 많은 분들이 자리를 지켰다. 무슨 사연으로 이 많은 사람들이 모였는지 궁금해 책을 읽었다. 고개가 끄덕여 지는 부분이 많았다. 그리고 김병철 위원이 달리 보였다. 공동 저자이기도 한 지지자들의 몇 가지 사연을 소개한다. 강선윤 시민 “30여 년 전,제가 원곡동 라성빌라에서 통장을 맡아 살던 때였습니다. 상가 1층에 ‘치킨’ 간판을 내건 젊은 사장님이 들어왔습니다. 저녁이면 상가 복도에 치킨 튀기는 고소한 냄새가 퍼지고, 가게 문턱엔 동네 사람들이 삼삼오오 모였습니다. 어느 날, 갑작스러운 사정으로 그가 가게를 더 이상 꾸릴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정리할 틈도 없이 바쁜 상황이었고, 가게는 빈 채로 남을 판 이었습니다. 그때 김병철 님은 조건을 따지지 않고 제게 "믿고 맡긴 다"는 뜻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