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해시, 겨울방학 어린이·가족 위한 탄소중립 체험형 프로그램 운영

  • 등록 2026.01.14 16:32:22
  • 조회수 0

 

[참좋은뉴스= 기자] 김해시는 탄소중립체험관과 기후변화테마공원에서 탄소중립 체험형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겨울철 자연환경과 기후위기를 주제로 한 놀이·체험·소통 중심의 참여형 교육을 통해 탄소중립의 의미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먼저 탄소중립체험관 ‘그린에코 윈터스쿨’은 겨울철 자연의 특징과 철새, 동물의 생존 전략을 알아보고,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겨울철 난방 에너지 절약 방법을 함께 생각해 보는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가족 단위 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지난 10일, 11일과 17일, 18일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특히 보자기 배드민턴, 균형 잡는 독수리 게임 등 팀빌딩 활동으로 협력과 균형 감각을 기르고, 신체 활동의 즐거움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자 대상으로 ‘힐링 타로’ 무료 체험권 증정 이벤트를 함께 운영한다.

 

타로 이벤트는 2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해 관람객 재방문을 유도하고 가족·개인 모두에게 소통과 회복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한다.

 

기후변화테마공원의 ‘빙하를 지켜줘!’ 프로그램은 지구온난화로 인한 빙하 감소와 이로 인해 발생하는 환경 문제를 알아보고, 기후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탄소중립 실천 방법을 함께 이야기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어린이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17, 18, 24, 25일 총 4회 운영한다.

 

북극곰 젠가 놀이(탄소중립 보드게임)와 상록수 소나무 트리 만들기 체험이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기후위기의 심각성과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김해시 관계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가족이 함께 참여해 기후변화와 탄소중립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시민이 공감하고 실천할 수 있는 탄소중립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방학 프로그램과 관련한 세부 일정과 참여 방법은 탄소중립체험관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김해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민 100인의 지지자와 함께하는 조국혁신당 김병철 출판기념회’, 성료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조국혁신당 김병철 위원이 안산 지역 지지자들의 뜨거운 성원 속에 출판기념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12월 1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안산지지자 100인과 함께하는 김병철 출판기념회’라는 타이틀로 진행됐다. 현장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안산 지역 지지자 100여 명이 참석해 객석을 가득 메웠다. 그리고 늦은 시간까지 많은 분들이 자리를 지켰다. 무슨 사연으로 이 많은 사람들이 모였는지 궁금해 책을 읽었다. 고개가 끄덕여 지는 부분이 많았다. 그리고 김병철 위원이 달리 보였다. 공동 저자이기도 한 지지자들의 몇 가지 사연을 소개한다. 강선윤 시민 “30여 년 전,제가 원곡동 라성빌라에서 통장을 맡아 살던 때였습니다. 상가 1층에 ‘치킨’ 간판을 내건 젊은 사장님이 들어왔습니다. 저녁이면 상가 복도에 치킨 튀기는 고소한 냄새가 퍼지고, 가게 문턱엔 동네 사람들이 삼삼오오 모였습니다. 어느 날, 갑작스러운 사정으로 그가 가게를 더 이상 꾸릴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정리할 틈도 없이 바쁜 상황이었고, 가게는 빈 채로 남을 판 이었습니다. 그때 김병철 님은 조건을 따지지 않고 제게 "믿고 맡긴 다"는 뜻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