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하남시청소년수련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시설 선정 현판 제막식 개최

  • 등록 2026.01.15 12:32:12
  • 조회수 0

 

[참좋은뉴스= 기자] 하남시청소년수련관은 성평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주관한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시설로 선정되어 현판 제막식을 14일에 개최했다.

 

이날 현판 제막식에는 이현재 하남시장을 비롯해 이영구 행복함께나누는재단 상임이사, 박채은 청소년관장, 청소년 대표단,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운영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성평등가족부는 청소년활동진흥법에 따라 2년 주기로 전국 청소년수련시설을 대상으로 종합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운영 및 관리, 청소년 이용과 참여,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인사 및 조직, 시설 및 안전, 대외협력 및 홍보, 시설운영 발전 총 7개 평가영역을 종합적으로 심사하고 있다.

 

하남시청소년수련관은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클라이밍장 등 다양한 체험거리 특성화 시설의 설치 및 운영, 체계적인 시설 안전관리, 홍보 데이터 콘텐츠 현황판 자체 개발을 통한 실질적 홍보 성과 측정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평가를 통해 하남시청소년수련관은 양질의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최우수 청소년수련시설로서의 역량을 인정받았으며, 또한 2025년 종합 안전·위생점검에서도 건축, 토목, 기계, 전기, 소방 등 전 분야에서 A등급을 받아 청소년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 환경을 갖췄음을 공식적으로 입증했다.

 

조재영 관장은 "이번 최우수 시설 선정은 청소년의 안전과 성장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온 하남시청소년수련관 구성원 모두의 노력과 하남시 적극적인 행·재정적 지원과 (재)행복함께나누는재단의 전폭적인 지지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청소년활동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현재 시장은 “수련관 직원들의 노고 덕에 최우수시설에 선정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꿈을 키우기 위해 대한민국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하남시청소년수련관은 이 외에도 제19회 2024 대한민국환경대상 환경교육 부문 본상, 2024년 경기도 청소년활동 진흥 유공 경기도지사 표창, 2024년 제4회 경기도평생학습대상 장려상, 2025년 제14회 경기도민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최우수상, 2025년 제32회 한라환경 UCC 공모전 최우수상 등을 수상하며 다양한 청소년활동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뉴스출처 : 경기도 하남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민 100인의 지지자와 함께하는 조국혁신당 김병철 출판기념회’, 성료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조국혁신당 김병철 위원이 안산 지역 지지자들의 뜨거운 성원 속에 출판기념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12월 1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안산지지자 100인과 함께하는 김병철 출판기념회’라는 타이틀로 진행됐다. 현장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안산 지역 지지자 100여 명이 참석해 객석을 가득 메웠다. 그리고 늦은 시간까지 많은 분들이 자리를 지켰다. 무슨 사연으로 이 많은 사람들이 모였는지 궁금해 책을 읽었다. 고개가 끄덕여 지는 부분이 많았다. 그리고 김병철 위원이 달리 보였다. 공동 저자이기도 한 지지자들의 몇 가지 사연을 소개한다. 강선윤 시민 “30여 년 전,제가 원곡동 라성빌라에서 통장을 맡아 살던 때였습니다. 상가 1층에 ‘치킨’ 간판을 내건 젊은 사장님이 들어왔습니다. 저녁이면 상가 복도에 치킨 튀기는 고소한 냄새가 퍼지고, 가게 문턱엔 동네 사람들이 삼삼오오 모였습니다. 어느 날, 갑작스러운 사정으로 그가 가게를 더 이상 꾸릴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정리할 틈도 없이 바쁜 상황이었고, 가게는 빈 채로 남을 판 이었습니다. 그때 김병철 님은 조건을 따지지 않고 제게 "믿고 맡긴 다"는 뜻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