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좋은뉴스= 기자] 홍성군은 지난 17일 군청 회의실에서 축제·문화·관광·맛집 등 홍성군의 다양한 매력을 알릴 제8기 홍성군 SNS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1부 위촉식 및 서포터즈 운영 방향 안내와 2부 인플루언서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으로 구성되어, 서포터즈들의 활동 이해도를 높이고 실질적인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제8기 SNS 서포터즈는 총 30명으로, 내년 연말까지 활동하며 홍성군의 주요 정책과 문화·관광 자원, 각종 행사 등 다양한 군정 소식을 현장감 있게 취재 및 제작해 홍성군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전달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군민과 행정을 잇는 소통 창구이자 군정 홍보의 핵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블로그 분야 17명, 영상 분야 10명, 사진 분야 3명 등 총 3개 분야로 세분화해 서포터즈를 선발했으며, 20대부터 70대까지 폭넓은 연령층이 참여해 보다 다채롭고 참신한 시각의 콘텐츠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의 영향력이 갈수록 커짐에 따라, 서포터즈의 역할 또한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홍성군 서포터즈로서의 사명감을 가지고 홍성군의 매력을 생생하고 진정성 있게 담아내 군의 다양한 모습을 널리 알려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등 다양한 SNS 채널을 운영하며 군정 소식과 지역 정보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뉴스출처 : 충청남도 홍성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