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구시교육청, 학교 정보화기기 공동구매로 예산은 아끼고 학교 업무부담은 덜고...

  • 등록 2026.01.19 14:10:01
  • 조회수 0

약 56억 규모 PC‧스마트TV 교체‧보급 추진

 

[참좋은뉴스=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2026년 학교 정보화기기 일괄 공동구매를 통해 예산을 절감하고 학교 현장의 행정업무 부담을 경감하여 새학기 안정적인 교육과정 운영 지원에 나선다.

 

이번 사업은 신학기 학급 증설 학교에 대한 긴급 지원과 노후 기기 교체를 포함하여 총 56억여 원 규모로 진행된다.

 

교육청이 직접 학교별 필요 물량을 취합해 일괄 계약하는 방식으로 개별 구매 대비 예산 절감은 물론 복잡한 계약 행정 절차를 교육청이 대행함으로써 학교가 교육 본연의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학급증설 학교, 2월말 보급으로 ‘공백 없는 신학기 수업 지원’

 

교육청은 학급 증설이 예정된 66개교를 대상으로 총 7억여 원을 투입하여 PC(191대) 및 스마트TV(141대) 적기 보급을 추진한다.

 

새학기 원만한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오는 2월 말까지 모든 기기의 납품 및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다.

 

노후 정보화기기는 3월 경 수요조사 거쳐 1학기 내(7~8월경) 전면 교체 목표

 

내구연한이 경과한 노후 정보화기기 교체 사업은 예산편성 기준 약 49억 원 규모이다.

 

오는 3월 학교 현장에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필요한 물량을 면밀히 파악한 후 구매 절차를 신속히 진행하여 1학기 내(7~8월경) 기기 교체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일괄 공동구매로 예산 절감 및 학교 행정 업무 경감

 

입찰 방식의 일괄 구매로 전년도에도 조달청 종합쇼핑몰 등재 가격 대비 평균 50% 이상의 예산절감이 가능했으며, 올해도 역시 예산편성액 기준 약 28억 원 이상의 예산 절감 효과를 거둘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학교 현장 활용도를 고려한 표준사양을 적용하여 학교 간 정보화기기의 품질 편차를 줄이고 유지관리의 효율성을 높일 방침이다.

 

특히, 학교 현장에서 기자재 구매 시 겪는 복잡한 행정 절차를 간소화함으로써, 교직원들이 교육 활동과 학교 운영 본연의 업무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대구시교육청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일괄 공동구매는 교육 예산을 효율적으로 집행하고 학교 현장의 행정업무 부담을 줄이기 위한 것”이라며, “새학기 안정적인 교육과정이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구시교육청]


정치

더보기
‘안산시민 100인의 지지자와 함께하는 조국혁신당 김병철 출판기념회’, 성료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조국혁신당 김병철 위원이 안산 지역 지지자들의 뜨거운 성원 속에 출판기념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12월 1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안산지지자 100인과 함께하는 김병철 출판기념회’라는 타이틀로 진행됐다. 현장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안산 지역 지지자 100여 명이 참석해 객석을 가득 메웠다. 그리고 늦은 시간까지 많은 분들이 자리를 지켰다. 무슨 사연으로 이 많은 사람들이 모였는지 궁금해 책을 읽었다. 고개가 끄덕여 지는 부분이 많았다. 그리고 김병철 위원이 달리 보였다. 공동 저자이기도 한 지지자들의 몇 가지 사연을 소개한다. 강선윤 시민 “30여 년 전,제가 원곡동 라성빌라에서 통장을 맡아 살던 때였습니다. 상가 1층에 ‘치킨’ 간판을 내건 젊은 사장님이 들어왔습니다. 저녁이면 상가 복도에 치킨 튀기는 고소한 냄새가 퍼지고, 가게 문턱엔 동네 사람들이 삼삼오오 모였습니다. 어느 날, 갑작스러운 사정으로 그가 가게를 더 이상 꾸릴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정리할 틈도 없이 바쁜 상황이었고, 가게는 빈 채로 남을 판 이었습니다. 그때 김병철 님은 조건을 따지지 않고 제게 "믿고 맡긴 다"는 뜻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