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NASA 태양계 홍보대사 폴 윤 교수, 사천시 공무원 대상 우주항공 분야 특강 진행

  • 등록 2026.01.25 18:11:41
  • 조회수 0

'NASA의 우주탐사 소개 및 우주경제의 이해'주제로

 

[참좋은뉴스= 기자] 사천시는 우주항공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직자의 정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3일 NASA 태양계 홍보대사인 폴 윤(Paul Yun) 교수를 초청해 사천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우주항공 분야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NASA의 우주탐사 소개 및 우주경제의 이해'를 주제로, NASA의 주요 우주탐사 프로그램과 세계 우주산업의 흐름, 우주기술이 산업·경제 전반에 미치는 영향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폴 윤 교수는 실제 NASA 프로그램과 국제 협력 사례를 바탕으로 우주탐사가 미래 산업과 도시 경쟁력에 갖는 의미를 설명하며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특히, 강의에서는 우주항공산업이 더 이상 연구 분야에 머무르지 않고,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미래 성장동력으로 직결되고 있다는 점이 강조됐다.

 

이에 사천시가 추진 중인 우주항공산업 정책과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서도 공직자들이 폭넓게 공감하고 인식을 공유하는 계기가 됐다.

 

박동식 사천시장은 “우주항공청 개청과 함께 사천시가 세계적인 우주항공복합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시점에서, 이번 특강은 공직자들이 우주경제와 글로벌 흐름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라며 “앞으로도 전문가 초청 교육을 통해 우주항공 정책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폴 윤 교수는 NASA 태양계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전 세계를 대상으로 우주과학과 우주탐사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는 전문가로, 과학 교육과 대중 소통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사천시는 이번 폴 윤 교수의 사천시 방문을 계기로, NASA 고다드 우주비행센터(Goddard Space Flight Center)가 위치한 미국 메릴랜드주 그린벨트시(Greenbelt City)와의 자매결연을 중장기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프랑스 우주항공 산업의 중심지인 툴루즈시와의 자매결연도 함께 검토하며, 우주항공을 매개로 한 국제 교류와 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교육·연구·청년 교류 등 다양한 분야로 협력을 확장해 나갈 구상이다.


[뉴스출처 : 경남도사천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민 100인의 지지자와 함께하는 조국혁신당 김병철 출판기념회’, 성료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조국혁신당 김병철 위원이 안산 지역 지지자들의 뜨거운 성원 속에 출판기념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12월 1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안산지지자 100인과 함께하는 김병철 출판기념회’라는 타이틀로 진행됐다. 현장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안산 지역 지지자 100여 명이 참석해 객석을 가득 메웠다. 그리고 늦은 시간까지 많은 분들이 자리를 지켰다. 무슨 사연으로 이 많은 사람들이 모였는지 궁금해 책을 읽었다. 고개가 끄덕여 지는 부분이 많았다. 그리고 김병철 위원이 달리 보였다. 공동 저자이기도 한 지지자들의 몇 가지 사연을 소개한다. 강선윤 시민 “30여 년 전,제가 원곡동 라성빌라에서 통장을 맡아 살던 때였습니다. 상가 1층에 ‘치킨’ 간판을 내건 젊은 사장님이 들어왔습니다. 저녁이면 상가 복도에 치킨 튀기는 고소한 냄새가 퍼지고, 가게 문턱엔 동네 사람들이 삼삼오오 모였습니다. 어느 날, 갑작스러운 사정으로 그가 가게를 더 이상 꾸릴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정리할 틈도 없이 바쁜 상황이었고, 가게는 빈 채로 남을 판 이었습니다. 그때 김병철 님은 조건을 따지지 않고 제게 "믿고 맡긴 다"는 뜻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