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좋은뉴스= 기자] 음성군은 지역 내 기업체들과 협업해 특색 있는 산업관광 여행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2월 10일까지 음성군 산업관광협의회 신규 회원사를 모집한다.
팩토리투어는 음성군의 이색적인 산업관광 프로그램으로 가공식품, 맥주, 유제품, 위생용품 등 일상생활에서 쓰이는 제품이 어떻게 생산되는지를 견학하고, 직접 제작 체험을 해볼 수 있는 여행프로그램이다.
특히 작년에는 협의회 회원이 2개사 늘어나면서 더욱 다채롭고 풍성한 여행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회차를 늘려 더 많은 관광객이 즐길 수 있게 한다는 방침이다.
음성군 산업관광협의회는 관광객이 즐길만한 견학 또는 체험시설을 갖췄거나 기타 다양한 방식으로 음성군 산업관광 협력을 원하는 음성군 소재의 기업이면 가입 신청이 가능하다.
최종 선정이 되면 팩토리투어 체험 프로그램 운영비 지원, 기업탐방 영상 제작 및 각종 마케팅 홍보, 음성군 쎄일페스타 참여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현재 음성군 산업관광협의회에는 ㈜한독, (학)건국유업, ㈜볼빅, ㈜뷰티화장품, ㈜사옹원, ㈜에스에스케이, 에쓰푸드(주), 인터바스(주), 코리아크래프트브류어리, ㈜코스메카코리아, ㈜세모, ㈜풀무원, 우리와, 힘내고, 코메가, ㈜여명, CJ푸드빌, 가톨리아 등 18개 기업체가 참여 중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도 신규 회원사와 함께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마련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산업관광 도시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팩토리투어는 만족도 조사에서 ‘만족’ 이상 응답자 100%를 기록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음성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