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천시, '부천IN! 워크ON!' 걷기 챌린지 2월부터 운영

  • 등록 2026.01.26 10:53:49
  • 조회수 0

2월부터 11월까지 회차별 걷기 미션…인센티브 회차별 최대 500명 제공

 

[참좋은뉴스= 기자] 부천시는 2월부터 11월까지 부천페이 카드를 소지한 시민을 대상으로 ‘부천IN! 워크ON!’ 걷기 챌린지를 본격 운영한다.

 

이 사업은 걷기 실천과 건강 미션을 결합한 스마트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으로, 시민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지역 건강문화를 확산하고 건강도시 부천을 구현하기 위해 추진된다.

 

‘부천IN! 워크ON!’ 걷기 챌린지는 전용 모바일 앱 ‘워크온’을 기반으로 회차별(연간 총 5회 예정)로 운영된다. 참여자는 회차별로 정해진 걸음 수와 건강 미션을 수행하며, 이를 통해 챌린지 참여가 인증된다.

 

‘걷GO! 듣GO! 건강하GO!’는 2월에 시작되는 1차 건강 챌린지로, 2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참여자는 기간 내 총 26만 보를 걸어야 하며, 1일 최대 8,000보까지 인정된다. 이와 함께 건강 관련 오디오 콘텐츠 2편을 청취해야 하며, 콘텐츠는 ‘체중 관리의 중요성과 방법’, ‘건강한 걷기 방법’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챌린지에 참여하려면 모바일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내려받아 회원 가입을 한 뒤, ‘부천IN! 워크ON!’ 커뮤니티에 가입해야 한다. QR코드를 활용하면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으며, 커뮤니티 가입 시 닉네임은 반드시 실명으로 설정해야 한다. 모든 미션을 완료한 후 ‘응모하기’ 버튼을 눌러야 최종 응모로 인정된다.

 

챌린지를 달성한 시민에게는 추첨을 통해 부천페이 3천 원 상당의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회차별 최대 500명이 선정되며, 인센티브는 예산 범위 내에서 제공돼 변경되거나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송정원 부천시보건소장은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건강한 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사업”이라며 “워크온 걷기 챌린지를 통해 시민 건강 수준을 높이고, 건강도시 부천의 기반을 더욱 단단히 다져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부천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민 100인의 지지자와 함께하는 조국혁신당 김병철 출판기념회’, 성료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조국혁신당 김병철 위원이 안산 지역 지지자들의 뜨거운 성원 속에 출판기념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12월 1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안산지지자 100인과 함께하는 김병철 출판기념회’라는 타이틀로 진행됐다. 현장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안산 지역 지지자 100여 명이 참석해 객석을 가득 메웠다. 그리고 늦은 시간까지 많은 분들이 자리를 지켰다. 무슨 사연으로 이 많은 사람들이 모였는지 궁금해 책을 읽었다. 고개가 끄덕여 지는 부분이 많았다. 그리고 김병철 위원이 달리 보였다. 공동 저자이기도 한 지지자들의 몇 가지 사연을 소개한다. 강선윤 시민 “30여 년 전,제가 원곡동 라성빌라에서 통장을 맡아 살던 때였습니다. 상가 1층에 ‘치킨’ 간판을 내건 젊은 사장님이 들어왔습니다. 저녁이면 상가 복도에 치킨 튀기는 고소한 냄새가 퍼지고, 가게 문턱엔 동네 사람들이 삼삼오오 모였습니다. 어느 날, 갑작스러운 사정으로 그가 가게를 더 이상 꾸릴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정리할 틈도 없이 바쁜 상황이었고, 가게는 빈 채로 남을 판 이었습니다. 그때 김병철 님은 조건을 따지지 않고 제게 "믿고 맡긴 다"는 뜻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