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양시 탄현1동, 2026년 상반기 주민자치회 위원 공개모집

  • 등록 2026.01.26 12:32:03
  • 조회수 0

총 7명 모집, 1월 29일~2월 6일 방문 접수

 

[참좋은뉴스= 기자]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탄현1동은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주민참여 확대로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주민자치회 신규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자격은 일산서구 탄현1동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18세 이상 주민으로, 봉사정신이 투철하고 주민자치센터 운영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총 7명이며,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탄현1동은 주민자치의 실질화를 위해 다양한 계층과 분야의 주민 참여를 확대하고자 고양시 누리집에 모집 공고를 게시하고 현수막을 게첨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1월 29일부터 2월 6일까지 탄현1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주민자치회 위원 선정을 담당할 선정위원회 위원도 함께 공개 모집한다. 선정위원회 위원은 주민자치회 위원, 동 직능단체 또는 비영리민간단체에서 2년 이상 활동한 경력이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하며, 접수 기간은 주민자치회 위원 모집과 동일하다.

 

주민자치회 위원은 마을의제사업 발굴, 지역 행사 추진, 주민총회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발전을 이끌게 된다.

 

김선우 탄현1동장은 “주민 스스로 마을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중요한 과정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고양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민 100인의 지지자와 함께하는 조국혁신당 김병철 출판기념회’, 성료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조국혁신당 김병철 위원이 안산 지역 지지자들의 뜨거운 성원 속에 출판기념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12월 1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안산지지자 100인과 함께하는 김병철 출판기념회’라는 타이틀로 진행됐다. 현장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안산 지역 지지자 100여 명이 참석해 객석을 가득 메웠다. 그리고 늦은 시간까지 많은 분들이 자리를 지켰다. 무슨 사연으로 이 많은 사람들이 모였는지 궁금해 책을 읽었다. 고개가 끄덕여 지는 부분이 많았다. 그리고 김병철 위원이 달리 보였다. 공동 저자이기도 한 지지자들의 몇 가지 사연을 소개한다. 강선윤 시민 “30여 년 전,제가 원곡동 라성빌라에서 통장을 맡아 살던 때였습니다. 상가 1층에 ‘치킨’ 간판을 내건 젊은 사장님이 들어왔습니다. 저녁이면 상가 복도에 치킨 튀기는 고소한 냄새가 퍼지고, 가게 문턱엔 동네 사람들이 삼삼오오 모였습니다. 어느 날, 갑작스러운 사정으로 그가 가게를 더 이상 꾸릴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정리할 틈도 없이 바쁜 상황이었고, 가게는 빈 채로 남을 판 이었습니다. 그때 김병철 님은 조건을 따지지 않고 제게 "믿고 맡긴 다"는 뜻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