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좋은뉴스= 기자] 함양군종합사회복지관은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6일까지 9일간 군민 복지증진 및 교육·문화 기회 제공을 위해 함양군에 주소를 둔 군민 대상 취미, 교양, 문화, 자격취득 교육 분야‘2026년 종합사회복지관 상반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2월 23일부터 7월 10일까지 5개월간 운영되며, 45개 프로그램(주간 28, 야간 17), 60개 반(주간 37, 야간 23), 862명(주간 504명, 야간 358명)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상반기에는 군민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해 기존 프로그램을 보완하고, 나이별 수요 맞춤형 신규 프로그램을 다수 신설했다.
특히 생후 6개월 이상부터 24개월 이하 영아와 보호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촉감놀이’와 ‘음악 오감활동’ 프로그램을 새롭게 운영해 영유아 발달을 지원하고 양육 가정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난해 어르신 사회참여 프로그램에서 호응을 얻었던 실버 태권도 교육 등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건강증진 프로그램도 편성해 군민의 선택 폭을 넓힐 예정이다.
모든 프로그램의 수강료는 무료이나 필요한 재료비, 교재비 등은 개인이 부담해야 한다.
1인 2과목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 정원 초과 시 2월 9일 컴퓨터 추첨을 통해 수강생을 확정한다.
또한, 신청 인원이 모집 정원의 70%에 미달한 프로그램은 개강하지 않을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함양군종합사회복지관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휴대전화 번호 입력 필수), 기간 내 평일에는 종합사회복지관(함양읍 필봉산길 55)을 방문해 신청(신분증 지참)할 수 있다.
사회복지관 관계자는 “군민의 눈높이와 생활 수요에 맞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전 연령층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열린 복지관을 만들어 가겠다.”라며 “수강을 희망하는 군민은 신청 기간 내 많은 참여를 바라며 선착순 선발이 아님에 유의하여 주기를 당부한다.”라고 밝혔다.
기타 수강 신청과 관련한 더 자세한 사항은 함양군청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함양군종합사회복지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함양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