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순군립운주사문화관, 2026년 『오감만족 힐링클래스』 강사 모집

  • 등록 2026.01.30 12:30:24
  • 조회수 2

1월 30일 ~2월 13일 접수...예술로 감각 회복 돕는 힐링 프로그램 운영

 

[참좋은뉴스= 기자] 화순군은 화순군립운주사문화관에서 운영하는 2026년 '오감만족 힐링클래스' 프로그램을 함께 이끌어갈 전문 강사를 오는 1월 30일부터 2월 1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사 모집은 성인 대상 문화예술 힐링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것이다.

 

예술 활동을 통해 일상의 감각을 회복하고 정서적 안정을 도울 수 있는 역량 있는 강사를 선발할 계획이다.

 

'오감만족 힐링클래스'는 예술 체험을 기반으로 한 감성 중심 교육 프로그램으로, ▲어반스케치 ▲압화 제작 등 두 개 분야로 운영된다.

 

어반스케치 프로그램은 관찰과 표현을 중심으로 한 드로잉 활동을 통해 일상의 풍경을 기록하고 감각을 확장하는 과정으로 구성되며, 참가자들이 부담 없이 그림을 즐기고 표현할 수 있도록 단계별 지도를 진행한다.

 

강사는 드로잉 기초부터 표현 기법까지 수강생의 수준에 맞춘 수업을 운영하며, 창작 과정 전반을 이끌게 된다.

 

압화 제작 프로그램은 식물 소재를 활용한 압화 작업을 통해 자연의 색과 형태를 예술로 표현하는 체험 중심 교육으로, 감각적 치유와 창작의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강사는 압화 제작의 기본 과정부터 응용 작품 제작까지 체계적인 수업을 운영하며, 참가자들이 완성도 있는 결과물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지도하게 된다.

 

모집 인원은 어반스케치 강사 1명과 압화 제작 강사 1명으로 총 2명이다.

 

지원 자격은 관련 분야 대학 시간강사 이상, 문화예술교육사, 강사증 소지자 등 강의 능력을 객관적으로 증빙할 수 있는 자이거나, 관련 분야 전공자로서 해당 분야 강의 및 실무 경력 2년 이상을 보유한 자다.

 

접수는 방문, 우편 또는 이메일 접수로 진행되며 된다.

 

제출 서류 양식은 화순군립운주사문화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 마감은 2월 13일오후 6시까지다.

 

강사 선정은 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최종 선정된 강사는 2026년 4월부터 6월까지 총 10회차 과정으로 구성된 '오감만족 힐링클래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립운주사문화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출처 : 전라남도 화순군]


정치

더보기
‘안산시민 100인의 지지자와 함께하는 조국혁신당 김병철 출판기념회’, 성료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조국혁신당 김병철 위원이 안산 지역 지지자들의 뜨거운 성원 속에 출판기념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12월 1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안산지지자 100인과 함께하는 김병철 출판기념회’라는 타이틀로 진행됐다. 현장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안산 지역 지지자 100여 명이 참석해 객석을 가득 메웠다. 그리고 늦은 시간까지 많은 분들이 자리를 지켰다. 무슨 사연으로 이 많은 사람들이 모였는지 궁금해 책을 읽었다. 고개가 끄덕여 지는 부분이 많았다. 그리고 김병철 위원이 달리 보였다. 공동 저자이기도 한 지지자들의 몇 가지 사연을 소개한다. 강선윤 시민 “30여 년 전,제가 원곡동 라성빌라에서 통장을 맡아 살던 때였습니다. 상가 1층에 ‘치킨’ 간판을 내건 젊은 사장님이 들어왔습니다. 저녁이면 상가 복도에 치킨 튀기는 고소한 냄새가 퍼지고, 가게 문턱엔 동네 사람들이 삼삼오오 모였습니다. 어느 날, 갑작스러운 사정으로 그가 가게를 더 이상 꾸릴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정리할 틈도 없이 바쁜 상황이었고, 가게는 빈 채로 남을 판 이었습니다. 그때 김병철 님은 조건을 따지지 않고 제게 "믿고 맡긴 다"는 뜻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