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정보화농업인연합회 함평지회, 회장 이·취임식 및 연시총회 개최

  • 등록 2026.01.30 16:12:28
  • 조회수 0

제10대 홍순상 신임 회장…‘’소통으로 잇고 내실로 뛰는 함정농“ 비전 선포

 

[참좋은뉴스= 기자] 한국정보화농업인연합회 함평군지회가 디지털 농업 시대를 선도할 새로운 비전을 선포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전남 함평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9일 센터 플라워푸드 다목적홀에서 ‘함정농 회장 이·취임식 및 2026년 연시총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황인섭 전라남도정보화농업인연합회 회장을 비롯한 함정농 회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제10대 회장으로 취임한 홍순상 신임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소통으로 잇고 내실로 뛰는 함정농’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2년간 연합회를 이끌어갈 포부를 밝혔다.

 

홍 회장은 “회원 간의 긴밀한 소통으로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정보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며 “농가 소득 증대와 함평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진 연시총회에서는 회원 간 결속력을 높이기 위한 ▲조직 활성화 방안과 스마트 농업·온라인 마케팅 교육 강화 및 농업 정보화 확산을 위한 ▲함평군 우수 농특산물 온라인 홍보·판로 개척 등 2026년도 주요 활동 계획안이 수립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농작업 안전 재해예방 실천 캠페인 및 결의식’이 함께 열려 눈길을 끌었다. 참석자들은 농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안전한 농업 환경 조성을 위해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문정모 함평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정보화농업인연합회가 함평 농업의 스마트화를 선도하는 핵심 조직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함평군 농업기술센터]


정치

더보기
‘안산시민 100인의 지지자와 함께하는 조국혁신당 김병철 출판기념회’, 성료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조국혁신당 김병철 위원이 안산 지역 지지자들의 뜨거운 성원 속에 출판기념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12월 1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안산지지자 100인과 함께하는 김병철 출판기념회’라는 타이틀로 진행됐다. 현장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안산 지역 지지자 100여 명이 참석해 객석을 가득 메웠다. 그리고 늦은 시간까지 많은 분들이 자리를 지켰다. 무슨 사연으로 이 많은 사람들이 모였는지 궁금해 책을 읽었다. 고개가 끄덕여 지는 부분이 많았다. 그리고 김병철 위원이 달리 보였다. 공동 저자이기도 한 지지자들의 몇 가지 사연을 소개한다. 강선윤 시민 “30여 년 전,제가 원곡동 라성빌라에서 통장을 맡아 살던 때였습니다. 상가 1층에 ‘치킨’ 간판을 내건 젊은 사장님이 들어왔습니다. 저녁이면 상가 복도에 치킨 튀기는 고소한 냄새가 퍼지고, 가게 문턱엔 동네 사람들이 삼삼오오 모였습니다. 어느 날, 갑작스러운 사정으로 그가 가게를 더 이상 꾸릴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정리할 틈도 없이 바쁜 상황이었고, 가게는 빈 채로 남을 판 이었습니다. 그때 김병철 님은 조건을 따지지 않고 제게 "믿고 맡긴 다"는 뜻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