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파주시청년공간 지피(GP)1939, 3월 '레벨업! 청년의 첫 성장' 참가자 모집

  • 등록 2026.02.13 09:12:18
  • 조회수 0

청년의 경험을‘경력 언어’로 바꾸는 실전 취업 프로그램

 

[참좋은뉴스= 기자] 파주시는 19~39세 청년(고3 포함)을 대상으로 파주시청년공간 지피(GP)1939 3월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3월 프로그램은 ‘레벨 업! 청년의 첫 성장’을 주제로, 청년들이 일상 속 관심사부터 ▲취업·진로 ▲재무·재산관리 ▲취미·취향 ▲문화·예술 ▲디지털 역량까지 폭넓게 경험하며 실질적인 변화와 성장을 체감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취업·진로 분야 프로그램은 취업 준비 과정에서 많은 청년들이 겪는 ‘경험은 있지만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다’, ‘나에게 맞는 직무가 무엇인지 막연하다’라는 고민을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춰 총 2회의 실습 중심 과정으로 구성됐다.

 

1회차 프로그램에서는 참여자 본인의 적합한 직무 선택 기준을 구체화한다. 단순히 인기 직무를 좇는 것이 아닌, 자신의 강점과 가치관에 맞는 진로 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2회차 프로그램에서는 정리된 개인의 직무 선택 기준에 맞춰 개인의 학업, 활동, 일상 경험을 바탕으로 핵심 역량 핵심어를 도출하고, 이를 에스티에이알(S·T·A·R, 상황·과제·행동·결과) 기법에 따라 구조화해 정리하는 과정을 통해 청년들은 자신의 경험을 자기소개서와 면접에 활용 가능한 ‘경력 언어’로 재정리하는 방법을 익히게 된다.

 

파주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이력서 작성이나 정보 전달에 그치지 않고, 청년 스스로 자신의 경험을 해석하고 말할 수 있도록 돕는 실전형 과정”이라며 “취업 준비 초기 단계의 청년부터 진로 재설정을 고민하는 청년까지 폭넓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3월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은 2월 14일부터 2월 18일까지 진행되며, 네이버 플레이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선정 결과는 2월 20일 개별 문자로 안내된다. 프로그램별 일정과 세부 내용은 ‘네이버플레이스’및 ‘파주시 청년포털’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지숙 청년청소년과장은 “새 학기, 새 출발을 앞둔 3월은 청년들이 자신에게 필요한 역량을 점검하고 한 단계 도약하기 좋은 시기”라며 “지피(GP)1939의 3월 프로그램이 청년들의 일상에 실제 도움이 되는 ‘성장의 경험’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파주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최찬규 의원, ‘안산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추모사업 지원 조례’ 개정 간담회 개최
[참좋은뉴스= 김형모 기자] 안산시의회 최찬규 의원은 지난 2월 9일 안산시의회 3층 대회의실에서 ‘안산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추모사업 지원 조례’ 일부개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조례 개정을 준비 중인 최찬규 의원과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을 비롯해, 강신하 선감학원 치유와 화해를 위한 안산시민네트워크 대표, 김현주 집행위원, 김송미 평등평화세상 온다 대표, 최미선 안산시산업단지복지관 관장, 이경원 한겨레평화통일포럼 집행위원장, 김선영 안산나무를심는장애인야학 대표, 정혜실 단원FM 본부장, 이재용 정의당 안산지역위원장, 서태성 기본소득당 안산지역위 부위원장 등 관계자와 일반시민을 포함해 약 3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선감학원 사건의 의미를 공유하고, 희생자 추모사업을 보다 실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조례 개정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참석자들은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추모의 날’ 지정, ‘선감학원 사건 추모사업위원회’ 설치 및 구성, 위원회 운영 방식 등을 중심으로 구체적인 의견을 나누며 제도의 실행력 강화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이번 조례 개정이 단순한 선언적 규정에 그치지 않고, 안산시 차원의 체계적인 기억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