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양주로터리클럽 은남석찬회, 이웃돕기 성금 기부

  • 등록 2026.02.13 10:13:13
  • 조회수 0

 

[참좋은뉴스= 기자] 양주시 은현면은 지난 12일 양주로터리클럽 은남석찬회가 은현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내 소외된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김양일 양주로터리클럽 은남석찬회 회장은 “설 명절을 맞아 따뜻한 관심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회원들의 뜻을 모아 성금을 전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나눔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용배 은현면장은 “수년째 성금 기탁과 봉사활동을 통해 은현면에 꾸준한 애정을 보내주신 양주로터리클럽 은남석찬회 회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부받은 성금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에 기부된 성금은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한 후, 은현면에 거주하는 독거노인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뉴스출처 : 경기도 양주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최찬규 의원, ‘안산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추모사업 지원 조례’ 개정 간담회 개최
[참좋은뉴스= 김형모 기자] 안산시의회 최찬규 의원은 지난 2월 9일 안산시의회 3층 대회의실에서 ‘안산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추모사업 지원 조례’ 일부개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조례 개정을 준비 중인 최찬규 의원과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을 비롯해, 강신하 선감학원 치유와 화해를 위한 안산시민네트워크 대표, 김현주 집행위원, 김송미 평등평화세상 온다 대표, 최미선 안산시산업단지복지관 관장, 이경원 한겨레평화통일포럼 집행위원장, 김선영 안산나무를심는장애인야학 대표, 정혜실 단원FM 본부장, 이재용 정의당 안산지역위원장, 서태성 기본소득당 안산지역위 부위원장 등 관계자와 일반시민을 포함해 약 3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선감학원 사건의 의미를 공유하고, 희생자 추모사업을 보다 실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조례 개정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참석자들은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추모의 날’ 지정, ‘선감학원 사건 추모사업위원회’ 설치 및 구성, 위원회 운영 방식 등을 중심으로 구체적인 의견을 나누며 제도의 실행력 강화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이번 조례 개정이 단순한 선언적 규정에 그치지 않고, 안산시 차원의 체계적인 기억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