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장안구 조원1동 새마을문고, 연날리기 행사 개최

  • 등록 2026.02.13 10:13:26
  • 조회수 0

책으로 예열, 연으로 발사

 

[참좋은뉴스= 기자] 수원시 장안구 조원1동 새마을문고가 지난 12일, 연날리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겨울방학 특별 독후활동으로 마련됐으며, 2월 2일부터 11일까지 사전에 신청한 지역 내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이 새마을문고에서 연을 만들고, 조원초등학교 운동장으로 이동하여 학부모들과 함께 연날리기 체험을 진행했다.

 

이윤미 조원1동 새마을문고 회장은 “전통 연 만들기 체험에 참여한 분들이 가족들과 함께 소원을 빌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현섭 조원1동장은 “하늘 높이 날아오르는 연처럼 우리 주민들의 소망도 모두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며 “새마을문고가 앞으로도 주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마련하는데 좋은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수원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최찬규 의원, ‘안산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추모사업 지원 조례’ 개정 간담회 개최
[참좋은뉴스= 김형모 기자] 안산시의회 최찬규 의원은 지난 2월 9일 안산시의회 3층 대회의실에서 ‘안산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추모사업 지원 조례’ 일부개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조례 개정을 준비 중인 최찬규 의원과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을 비롯해, 강신하 선감학원 치유와 화해를 위한 안산시민네트워크 대표, 김현주 집행위원, 김송미 평등평화세상 온다 대표, 최미선 안산시산업단지복지관 관장, 이경원 한겨레평화통일포럼 집행위원장, 김선영 안산나무를심는장애인야학 대표, 정혜실 단원FM 본부장, 이재용 정의당 안산지역위원장, 서태성 기본소득당 안산지역위 부위원장 등 관계자와 일반시민을 포함해 약 3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선감학원 사건의 의미를 공유하고, 희생자 추모사업을 보다 실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조례 개정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참석자들은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추모의 날’ 지정, ‘선감학원 사건 추모사업위원회’ 설치 및 구성, 위원회 운영 방식 등을 중심으로 구체적인 의견을 나누며 제도의 실행력 강화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이번 조례 개정이 단순한 선언적 규정에 그치지 않고, 안산시 차원의 체계적인 기억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