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시장애인한궁연맹’·‘함께하는 세상’

마스크 2,000장을 안산시장애인체육회에 후원

안산시장애인한궁연맹(회장 박경하)과 함께하는세상(대표 박양균)에서는 장애 체육인이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하는데 같이하고자, 장애인한궁연맹 부회장(‘필 마스크’ 김동필 대표) 사업장에서 생산한 마스크 2,000장을 안산시장애인체육회에 후원하는 훈훈한 미담을 남겼다.

한궁(韓弓,HANGUNG)은 2002년 안산에서 만들어진(창시자 허광) 창시형 전통생활 체육 종목으로써 안전한 한궁핀과 손쉬운 경기규정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기는 실내 타겟형 스포츠다.

 

특히 고령장애인과 지적발달장애인에게 적합한 생활체육임과 동시에 장애인들의 생활체육 활성화 및 사회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 유형에 따른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어울림이 가능하며 한궁으로 의료비 절감은 물론, 우울증, 오십견, 치매 예방을 통한 어르신들의 건강 유지 및 활력 증가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운동이다.

안산시장애인한궁연맹은 생활체육과 학교체육을 통하여 ‘안전하고 희망이 넘치는 체육도시’로 만들고자 2020년 안산시장애인체육회 소속 종목단체로 등록이 되었다.

 

이번 마스크 후원 행사에 많은 도움을 준 필 마스크 김동필 대표는(한궁연맹 부회장) 평소 지역을 위하여 많은 봉사를 하고 있으며, 특히 찾아가는 한궁교실과, 한궁 보급사업에도 참여하여 한궁 지도자로서의 올바른 길을 걸으며, 지속적으로 지역 시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것을 찾아 함께 나눌 거라는 소신도 남겼다.

 

안산시장애인체육회 한궁연맹과 안산시체육회 한궁협회는 함께하는세상 봉사단체와 함께, 많은 지도자들의 재능기부를 통하여 사회에 환원하는 사업전략을 밝혔다. 또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지키며 안산시 경로당을 찾아 한궁 교육을 실시하고, 나아가 안산시 시각장애인협회, 안산시 장애인복지관에 한궁프로그램을 개설해 장애인들에게 한궁을 지도하여 생활체육으로써 안전한 한궁을 체험하는 기회를 확대해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그리고 안산시민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하고 꾸준한 활동을 통하여 더욱 향상되어가는 안산시장애인한궁연맹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올해의 특별한 사업으로는 다문화인들에게 한궁을 가리켜서 ‘제1회 세계한궁대회’를 안산에서 개최해 ‘한궁을 세계로’, ‘안산을 세계로’란 슬로건으로 성대한 행사를 준비할 방침이다.


정치

더보기
‘안산시민 100인의 지지자와 함께하는 조국혁신당 김병철 출판기념회’, 성료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조국혁신당 김병철 위원이 안산 지역 지지자들의 뜨거운 성원 속에 출판기념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12월 1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안산지지자 100인과 함께하는 김병철 출판기념회’라는 타이틀로 진행됐다. 현장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안산 지역 지지자 100여 명이 참석해 객석을 가득 메웠다. 그리고 늦은 시간까지 많은 분들이 자리를 지켰다. 무슨 사연으로 이 많은 사람들이 모였는지 궁금해 책을 읽었다. 고개가 끄덕여 지는 부분이 많았다. 그리고 김병철 위원이 달리 보였다. 공동 저자이기도 한 지지자들의 몇 가지 사연을 소개한다. 강선윤 시민 “30여 년 전,제가 원곡동 라성빌라에서 통장을 맡아 살던 때였습니다. 상가 1층에 ‘치킨’ 간판을 내건 젊은 사장님이 들어왔습니다. 저녁이면 상가 복도에 치킨 튀기는 고소한 냄새가 퍼지고, 가게 문턱엔 동네 사람들이 삼삼오오 모였습니다. 어느 날, 갑작스러운 사정으로 그가 가게를 더 이상 꾸릴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정리할 틈도 없이 바쁜 상황이었고, 가게는 빈 채로 남을 판 이었습니다. 그때 김병철 님은 조건을 따지지 않고 제게 "믿고 맡긴 다"는 뜻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