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대상에 박해철 국회의원·박태순 의장 선정

‘2025 제7회 의정·행정대상 시상식’ 수상자 36명 발표
10월22일 오후 2시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시상식 개최
박종명 회장, “최선을 다한 분들을 수상자로 선정해 영광”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사단법인 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이하 경언협)는 2025년 '제7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 대상'(이하 의정·행정대상)에 박해철 국회의원과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이 선정됐다.

경언협은 수상자 34명을 비롯해 특별대상 수상자 2명 등 총 36명의 수상자와 경기도의장 표창 수상자 2명(협회추천)을 지난 9월18일 발표했다.

 

경언협은 올해 제7회 의정·행정 대상 시상식을 10월 22일 오후 2시에 경기도의회 대회의실(광교청사 지하 1층)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경언협은 매년 경기도민의 안전 및 장애인 복지, 지역간 상생협력 활동, 각종 시정 현안에 대한 충실한 견제 및 대안제시 등 그동안 지역을 위해 헌신 노력해 온 시·도의회 의원을 비롯해 국회의원 등의 의정 활동에 대한 의욕 고취의 일환으로 시상을 진행하고 있다.

 

행정 부문 지자체장에는 ▲신상진 성남시장 ▲임병택 시흥시장 등 2명이 선정됐다.

 

의정부문 '국회의원' ▲이상식 의원(민) ▲박해철 의원(민) 등 2명이다.

 

'광역의원' 경기도의회 ▲김규창 부의장(국) ▲김선희 의원(국) ▲방성환 의원(국) ▲정하용 의원(국) ▲한원찬 의원(국) ▲김용성 의원(민) ▲김옥순 의원(민) ▲이경혜 의원(민) ▲조미자 의원(민) ▲황진희 의원(민) 등 10명이 선정됐다.

 

'기초의원'에는 ▲수원시의회 이희승 의원(민) / 오세철 의원(민) / 정영모 의원(국) / 현경환 의원(국) ▲용인시의회 김병민 의원(민) / 김희영 의원(국) / 안지현 의원(국) ▲성남시의회, 김윤환 의원(민) / 민영미 의원(국) ▲안양시의회 김주석 부의장(국) / 곽동윤 의원(민) ▲화성시의회 차순임 의원(국) / 최은희 의원(민) ▲파주시의회 박대성 의장(민) / 이익선 부의장(국) ▲광명시의회 정지혜 의원(국) ▲광주시의회 주임록 의원(국) ▲양주시의회 윤창철 의장(국) ▲시흥시의회 오인열 의장(민)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민) 등 20명이 수상자로 최종 선정됐다.

 

'특별대상'부문으로는 ▲'정치발전공헌' 정윤경 경기도의회 부의장과 ▲'인터넷언론발전공헌' 안상일 미디어투데이 발행인 겸 대표기자가 선정됐다. 이외 양해용 뉴스앤뉴스 취재본부장과, 김삼영 경기핫타임뉴스 대표기자가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 수상자로 추천되어 시상식 당일 경기도의장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박종명 회장은 "'개가 짖여도 기차는 간다'는 명언이 있다"며, "어렵고 힘든 경제 상황에서 민생의 고단함을 덜기 위해 행정 및 정치 일선에서 흔들리지 않고 묵묵히 최선을 다하신 분들을 '제7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 대상' 수상자로 선정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선정되신 36명의 수상자와 의장 표창을 수상하게 된 2명의 기자분들을 포함해 모든 분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정치

더보기
‘416 기억저장소’ 세계기록유산 첫 관문 통과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강태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5)은 세월호 참사 ‘416 기억저장소’가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를 위한 첫 관문을 통과했다는 소식을 접하고 깊은 감회를 전했다. 강 의원은 “전명선 관장님을 비롯한 유가족들로부터 이 소식을 듣고 가슴이 뜨겁게 일렁였다”며 “416 기억저장소의 세계기록유산 등재는 단순히 참사의 기록을 보존하는 것을 넘어, 무고하고 안타까운 어린 생명들을 잃은 그날의 눈물과 절규를 인류가 함께 기억하고 품겠다는 간절한 약속”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 등재 추진은 우리 사회가 다시는 같은 비극을 허락하지 않겠다는 희망의 선언이기도 하다”며 “아이들의 꿈과 목소리가 영원히 지워지지 않도록, 그리고 전 세계가 함께 기억하고 교훈을 나눌 수 있도록 반드시 완수해야 할 과제”라고 말했다. 또한 강 의원은 내년 예정된 최종 등재 심사에 대해서도 “좋은 소식이 이어질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며 “경기도의회 역시 세월호 참사의 아픔을 함께 기억하고,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데 끝까지 힘을 보태겠다”고 다짐했다. 416 기억저장소는 세월호 참사의 기록물과 기억을 보존하기 위해 설립된 공간으로, 유가족과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