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해시보건소, 지에스웹·TKG태광’금연환경조성 우수기업 선정

  • 등록 2025.12.18 15:30:21
  • 조회수 1

인센티브 제공·환경 개선 등 기업 주도의 금연문화 조성 주목

 

[참좋은뉴스= 기자] 김해시보건소는 2025년 한 해 동안 운영한 ‘사업장 이동금연클리닉’ 참여 사업소 7개소 중 지에스웹과 TKG태광을 금연환경조성 우수기업으로 선정하고, 금연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현판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올해 이동금연클리닉은 ▲지에스웹 ▲TKG태광 ▲터보링크 ▲넥센타이어 ▲이마트 김해점 ▲인제대학교 ▲김해중부경찰서 중앙지구대 등 총 7개소를 대상으로 운영됐으며, 보건소 전문 금연상담사가 직접 현장을 방문해 근로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했다.

 

어린이 놀이시설 전문 기업인 지에스웹은 대표이사가 직접 금연 분위기를 주도했다.

 

특히 금연에 성공한 직원에게 100만 원 상당의 포상을 지급하는 파격 혜택으로 클리닉 등록자 전원이 금연에 성공하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웠다.

 

아이들의 꿈을 설계하는 기업 이미지에 걸맞은 건강한 사업장 문화를 구축했다는 평가다.

 

세계적인 나이키 파트너사인 TKG태광은 올해 가장 많은 인원이 금연에 도전했다.

 

회사는 기존 사내 흡연실을 전면 철거하고, 사업장에서 약 50m 떨어진 외곽 주차장 부지에 별도의 흡연 구역을 마련하는 등 강력한 환경 개선 노력을 기울였다.

 

이를 통해 직원 간 간접흡연 피해를 원천 차단하고 쾌적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는 데 앞장섰다.

 

김해시보건소의 사업장 이동금연클리닉은 금연을 희망하는 인원이 5인 이상인 사업장이라면 직접 방문하여 개별 맞춤형 금연상담, 금연 보조제(껌·패치등) 및 행동강화물품을 주 1회, 총 6주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허목 김해시보건소장은 “기업의 협조와 관심이 근로자의 금연성공률을 높이는 핵심 요인”이라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금연 서비스를 확대해 직장 내 금연 친화적 문화를 확산시키고 시민 모두가 건강한 도시 김해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김해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최찬규 의원, 사할린 동포 1세대 아카이빙 조속한 구축 필요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최찬규 안산시의원(사동·사이동·해양동·본오3동)은 지난 11월 24일 열린 제300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사할린 동포 1세대의 생애를 기록으로 보존하기 위한 아카이빙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촉구했다. 최찬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사할린 동포의 이주가 일제강점기 강제동원과 노동력 수탈 등의 결과였으며, 해방 이후에도 귀국이 허용되지 않아 오랜 기간 고향으로 돌아오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안산에는 약 900명의 사할린 동포가 거주하고 있으며, 1세대는 80~90대 고령층이다. 최찬규 의원은 정부와 안산시가 주거, 의료 등 정착 지원을 이어왔지만, 강제이주와 사할린 생활, 귀국, 정착에 이르는 생애 전 과정을 당사자의 목소리로 체계적으로 기록한 사업은 추진된 바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아카이빙 사업이 1세대 생애 보존과 지역 현대사 자료 확보, 정서적 회복 지원 등 다양한 측면에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카이빙은 단순 인터뷰가 아니라 영상, 음성, 문서 등 여러 방식으로 생애를 정리하는 공적 기록 작업이라는 점도 덧붙였다. 한편 안산시가 제출한 2026년도 본예산안에는 해당 사업이 반영되지 않았다. 최찬규 의원은 “정착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