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해시보건소, 지에스웹·TKG태광’금연환경조성 우수기업 선정

  • 등록 2025.12.18 15:30:21
  • 조회수 3

인센티브 제공·환경 개선 등 기업 주도의 금연문화 조성 주목

 

[참좋은뉴스= 기자] 김해시보건소는 2025년 한 해 동안 운영한 ‘사업장 이동금연클리닉’ 참여 사업소 7개소 중 지에스웹과 TKG태광을 금연환경조성 우수기업으로 선정하고, 금연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현판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올해 이동금연클리닉은 ▲지에스웹 ▲TKG태광 ▲터보링크 ▲넥센타이어 ▲이마트 김해점 ▲인제대학교 ▲김해중부경찰서 중앙지구대 등 총 7개소를 대상으로 운영됐으며, 보건소 전문 금연상담사가 직접 현장을 방문해 근로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했다.

 

어린이 놀이시설 전문 기업인 지에스웹은 대표이사가 직접 금연 분위기를 주도했다.

 

특히 금연에 성공한 직원에게 100만 원 상당의 포상을 지급하는 파격 혜택으로 클리닉 등록자 전원이 금연에 성공하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웠다.

 

아이들의 꿈을 설계하는 기업 이미지에 걸맞은 건강한 사업장 문화를 구축했다는 평가다.

 

세계적인 나이키 파트너사인 TKG태광은 올해 가장 많은 인원이 금연에 도전했다.

 

회사는 기존 사내 흡연실을 전면 철거하고, 사업장에서 약 50m 떨어진 외곽 주차장 부지에 별도의 흡연 구역을 마련하는 등 강력한 환경 개선 노력을 기울였다.

 

이를 통해 직원 간 간접흡연 피해를 원천 차단하고 쾌적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는 데 앞장섰다.

 

김해시보건소의 사업장 이동금연클리닉은 금연을 희망하는 인원이 5인 이상인 사업장이라면 직접 방문하여 개별 맞춤형 금연상담, 금연 보조제(껌·패치등) 및 행동강화물품을 주 1회, 총 6주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허목 김해시보건소장은 “기업의 협조와 관심이 근로자의 금연성공률을 높이는 핵심 요인”이라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금연 서비스를 확대해 직장 내 금연 친화적 문화를 확산시키고 시민 모두가 건강한 도시 김해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김해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민 100인의 지지자와 함께하는 조국혁신당 김병철 출판기념회’, 성료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조국혁신당 김병철 위원이 안산 지역 지지자들의 뜨거운 성원 속에 출판기념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12월 1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안산지지자 100인과 함께하는 김병철 출판기념회’라는 타이틀로 진행됐다. 현장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안산 지역 지지자 100여 명이 참석해 객석을 가득 메웠다. 그리고 늦은 시간까지 많은 분들이 자리를 지켰다. 무슨 사연으로 이 많은 사람들이 모였는지 궁금해 책을 읽었다. 고개가 끄덕여 지는 부분이 많았다. 그리고 김병철 위원이 달리 보였다. 공동 저자이기도 한 지지자들의 몇 가지 사연을 소개한다. 강선윤 시민 “30여 년 전,제가 원곡동 라성빌라에서 통장을 맡아 살던 때였습니다. 상가 1층에 ‘치킨’ 간판을 내건 젊은 사장님이 들어왔습니다. 저녁이면 상가 복도에 치킨 튀기는 고소한 냄새가 퍼지고, 가게 문턱엔 동네 사람들이 삼삼오오 모였습니다. 어느 날, 갑작스러운 사정으로 그가 가게를 더 이상 꾸릴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정리할 틈도 없이 바쁜 상황이었고, 가게는 빈 채로 남을 판 이었습니다. 그때 김병철 님은 조건을 따지지 않고 제게 "믿고 맡긴 다"는 뜻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