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6년 새해 금연 결심, 제천시 금연클리닉과 함께 하세요

  • 등록 2026.01.07 08:10:26
  • 조회수 3

건강한 변화의 첫걸음은 제천시보건소 금연클리닉과 함께

 

[참좋은뉴스= 기자] 제천시보건소는 2026년 새해를 맞아 금연을 결심한 시민들을 위해 금연클리닉을 중심으로 체계적인 금연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신년을 계기로 금연클리닉을 찾는 시민이 늘어나는 가운데, 제천시보건소 금연클리닉은 대면 및 비대면 맞춤형 상담과 단계별 금연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금연 실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금연클리닉 등록자를 대상으로 흡연 습관과 니코틴 의존도에 따른 1대1 맞춤형 금연 상담을 실시하며, 니코틴 보조제와 금연 보조 물품을 제공한다. 또한 6개월 이상 금연 성공을 목표로 소변, 타액 코티닌 검사와 체내 일산화탄소 측정 등 과학적인 관리 서비스를 병행하고,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금연 성공률을 높이고 있다. 6개월 금연에 성공한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지원한다.

 

금연 상담은 보건소 금연클리닉 방문뿐만 아니라 전화 및 문자 상담 등 비대면 방식으로도 가능해 바쁜 일상에서도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사업장과 기관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금연클리닉도 운영할 계획이다.

 

제천시보건소 금연상담사는 “새해 금연은 개인의 의지만으로는 쉽지 않은 만큼 전문적인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며 “금연을 결심한 시민이라면 금연클리닉을 적극 활용해 건강한 변화의 첫걸음을 내딛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보건소는 2025년 한 해 동안 금연클리닉 운영과 금연환경 조성을 병행하며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지난해 금연클리닉 등록자는 913명으로 목표 대비 100.4%를 달성했으며, 금연 상담에 5회 이상 참여한 인원은 899명, 6개월 금연 성공자는 306명으로 집계됐다.

 

또한 금연상담 방법을 대면 상담(2,849회), 전화 상담(4,750회), 찾아가는 금연클리닉(32회 운영, 373명 참여) 등 다방면으로 실시하여 시민의 접근성을 크게 높였다.

 

이와 함께 금연 환경 조성을 위해 금연시설 지도점검을 지속 추진한 결과

 

2025년 금연시설 6,527개소를 대상으로 9,921건을 점검함으로써 점검률 152%를 달성했다.

 

안순덕 보건소장은 “2026년에도 금연클리닉 운영과 금연시설 지도점검을 지속 추진해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제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제천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민 100인의 지지자와 함께하는 조국혁신당 김병철 출판기념회’, 성료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조국혁신당 김병철 위원이 안산 지역 지지자들의 뜨거운 성원 속에 출판기념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12월 1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안산지지자 100인과 함께하는 김병철 출판기념회’라는 타이틀로 진행됐다. 현장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안산 지역 지지자 100여 명이 참석해 객석을 가득 메웠다. 그리고 늦은 시간까지 많은 분들이 자리를 지켰다. 무슨 사연으로 이 많은 사람들이 모였는지 궁금해 책을 읽었다. 고개가 끄덕여 지는 부분이 많았다. 그리고 김병철 위원이 달리 보였다. 공동 저자이기도 한 지지자들의 몇 가지 사연을 소개한다. 강선윤 시민 “30여 년 전,제가 원곡동 라성빌라에서 통장을 맡아 살던 때였습니다. 상가 1층에 ‘치킨’ 간판을 내건 젊은 사장님이 들어왔습니다. 저녁이면 상가 복도에 치킨 튀기는 고소한 냄새가 퍼지고, 가게 문턱엔 동네 사람들이 삼삼오오 모였습니다. 어느 날, 갑작스러운 사정으로 그가 가게를 더 이상 꾸릴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정리할 틈도 없이 바쁜 상황이었고, 가게는 빈 채로 남을 판 이었습니다. 그때 김병철 님은 조건을 따지지 않고 제게 "믿고 맡긴 다"는 뜻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