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넷제로 ( Net zero ) 봉사단, 안산 12경 투어 환경정화 봉사

“1경 시화호조력발전소에서 시작하다”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넷제로봉사단( 회장 박홍규)은 2026년 연간 계획으로 수립한 안산 12경 투어 봉사를 지난 1월 31일 토요일, 안산 12경 중 1경에 해당하는 시화호조력발전소에서 시작했다고 밝혔다.

 

 

넷제로봉사단 박홍규 회장은 실시한 안산 12경 투어 환경정화 봉사활동의 취지는 우리가 살고 있는 아름다운 안산의 관광지 환경을 정화하고, 더 나아가 안산시를 알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까지 이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추진했다며, ‘환경교육도시 안산’ 넷제로 30 실천 항목 중 ‘자원 선순환 분야’에 해당하는 ‘줍깅 플로깅’ 활동으로 안산시에 기여할 수 있어서 보람된다고 말했다.

 

 

안산환경재단, 탄소중립 지원센터 신진옥 센터장은 지속 가능한 환경을 지향하는 탄소중립과 환경정화라는 가치 있는 역할을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성실하게 구현해 주신 덕분에 재단과 시 입장에서 감사한 마음이라고 말했다.

 

넷제로봉사단은 2월에는 안산 12경 중 2경 대부해솔길로 봉사를 이어갈 계획이다.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최찬규 의원, ‘안산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추모사업 지원 조례’ 개정 간담회 개최
[참좋은뉴스= 김형모 기자] 안산시의회 최찬규 의원은 지난 2월 9일 안산시의회 3층 대회의실에서 ‘안산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추모사업 지원 조례’ 일부개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조례 개정을 준비 중인 최찬규 의원과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을 비롯해, 강신하 선감학원 치유와 화해를 위한 안산시민네트워크 대표, 김현주 집행위원, 김송미 평등평화세상 온다 대표, 최미선 안산시산업단지복지관 관장, 이경원 한겨레평화통일포럼 집행위원장, 김선영 안산나무를심는장애인야학 대표, 정혜실 단원FM 본부장, 이재용 정의당 안산지역위원장, 서태성 기본소득당 안산지역위 부위원장 등 관계자와 일반시민을 포함해 약 3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선감학원 사건의 의미를 공유하고, 희생자 추모사업을 보다 실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조례 개정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참석자들은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추모의 날’ 지정, ‘선감학원 사건 추모사업위원회’ 설치 및 구성, 위원회 운영 방식 등을 중심으로 구체적인 의견을 나누며 제도의 실행력 강화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이번 조례 개정이 단순한 선언적 규정에 그치지 않고, 안산시 차원의 체계적인 기억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