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홍성군, 구강건강 격차 해소 나서

  • 등록 2026.02.13 08:10:49
  • 조회수 0

‘함께 지키는 치아건강 드림스타트’ 운영

 

[참좋은뉴스= 기자] 홍성군보건소는 구강건강 관리에 어려움이 있는 취약군을 대상으로 ‘함께 지키는 치아건강 드림스타트’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가 참여해 구강 보건교육, 구강 파노라마 촬영 및 구강검진을 실시하고, 개인별 구강 상태에 따른 관리 방향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검진 결과에 따라 스케일링이 필요한 대상자에게는 현장 관리를 제공했으며,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 형성을 위해 칫솔질 교육 및 실습과 불소도포를 병행하는 등 예방 중심의 구강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충치 치료가 필요한 대상자에 대해서는 추가 방문 예약을 통해 진료를 연계할 예정이다.

 

특히 교육·검진·예방관리를 연계한 통합 프로그램으로 운영해 구강관리 실천 역량을 강화했으며, 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현장 만족도 조사 결과 전반적인 만족도가 매우 높은 수준으로 나타났다.

 

이용숙 건강증진과장은 “우리군은 예방 중심으로 구강관리 역량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구강건강 관리가 필요한 취약군을 대상으로 맞춤형 구강보건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사업은 겨울방학에 이어 여름방학에도 지속 운영될 예정이다.


[뉴스출처 : 충청남도 홍성군]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최찬규 의원, ‘안산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추모사업 지원 조례’ 개정 간담회 개최
[참좋은뉴스= 김형모 기자] 안산시의회 최찬규 의원은 지난 2월 9일 안산시의회 3층 대회의실에서 ‘안산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추모사업 지원 조례’ 일부개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조례 개정을 준비 중인 최찬규 의원과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을 비롯해, 강신하 선감학원 치유와 화해를 위한 안산시민네트워크 대표, 김현주 집행위원, 김송미 평등평화세상 온다 대표, 최미선 안산시산업단지복지관 관장, 이경원 한겨레평화통일포럼 집행위원장, 김선영 안산나무를심는장애인야학 대표, 정혜실 단원FM 본부장, 이재용 정의당 안산지역위원장, 서태성 기본소득당 안산지역위 부위원장 등 관계자와 일반시민을 포함해 약 3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선감학원 사건의 의미를 공유하고, 희생자 추모사업을 보다 실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조례 개정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참석자들은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추모의 날’ 지정, ‘선감학원 사건 추모사업위원회’ 설치 및 구성, 위원회 운영 방식 등을 중심으로 구체적인 의견을 나누며 제도의 실행력 강화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이번 조례 개정이 단순한 선언적 규정에 그치지 않고, 안산시 차원의 체계적인 기억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