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명태조림 전문 음식점 “명태 마루”

 

올해 들어 자영업을 하는 이들의 애로사항은 코로나 19 재난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런 중에도 음식의 차별화로 어려운 돌파구를 만드는 음식점이 있어 소개한다. 안산시 사이동 ‘이편한세상’ 근처에 소재한 명태조림전문점인 “명태 마루(대표 김기성)”가 바로 그곳이다. 김기성 대표는 코다리의 대표 브랜드인 ‘진땡이’란 회사의 프랜차이즈 영업본부장이었다. 진땡이를 나와 지난 2014년 4월 초순에 명태조림 전문 음식점인 ‘명태 마루’를 개업했다.

 

그러나 개업 첫해에 세월호 참사로 어려움이 있었으나 나름대로 오랜 경험으로 오직 맛으로 승부를 걸었다. 음식점의 홀은 아늑하고 깔끔한 실내장식으로 고객들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단체 회식 장소 및 각종 모임 장소로도 손색이 없도록 꾸몄다. 또한 부담 없는 가격으로 푸짐하고 다양한 명태조림 요리를 맛볼 수 있어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지금까지 해가 갈수록 찾아주는 고객들 덕분에 잘 운영되고 있었다.

 

 

하지만 작년 말부터 전 세계를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재난으로 힘들고 어려운 지경에 이르렀다. 그러나 김 대표 내외는 “코로나 재난이 우리 가게만의 고통이 아니다”라며 애써 웃음을 지었다. 요즘은 정부의 시책으로 포장판매와 배달 위주로 운영하고 있다.

 

 

명태의 효능을 살펴보면, 간을 보호하고, 알긴산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있어서 방사성 물질 해독에 효과적이며, 기력을 높이고 세포 발육과 뼈, 연골 등의 형성에 관여하고, 칼슘 흡수를 도와 탈모 및 빈혈 예방에 효과적이다. 또한 피로를 없애고, 면역력을 높이고, 소화 기능이 약하거나 손발이 찬 사람에게 좋다. 우울감이나 피로감을 없애주고, 잠을 깊이 자는 데 효과적이라고 전해지고 있다.

명태의 종류에는 상태에 따라 생태, 동태, 북어(건태), 황태, 코다리, 백태, 검정콩, 깡태 등으로 불린다. 생태는 싱싱한 생물 상태를 이르며 동태는 얼린 것, 북어(건태)는 말린 것이다[명태 효능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 명태 (Walleye pollock, Alaska pollack, 明太),두산백과]

 

최영길 기자


정치

더보기
<인터뷰>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안산시(병) 더불어민주당 박해철 후보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박해철 후보 인터뷰를 위해 지난 3월 27일 선거사무소를 찾았다. 민주당 경선으로 지역 사회에 늦게 소개된 측면이 있어 후보에 대한 궁금증 또한 많았다. 짧은 인터뷰 시간이었지만 후보 면면을 살피는 귀중한 시간이었다. 유권자들의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1. 먼저 본인 소개 부탁드린다. 시민들에게 어떤 후보로 기억되기를 원하시는지 한 말씀... “제 캐치프레이즈가 오직 안산발전 그리고 반드시 해낼 사람으로 잡았습니다.저는 현재 한국토지주택공사 직원입니다. 또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6년 동안 노조 위원장으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당 활동으로는 대변인을 맡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책위 부의장도 맡고 있고 예전에는 전국노동위원장을 맡아 재선을 통해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다양한 분야의 경험을 갖고 있기 때문에 지금 며칠 간격으로 계속 현장을 아침 일찍부터 밤늦게까지 다녀봅니다. 상인분들, 노동자분들, 학생분들 또 어르신분들 등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보면서 느꼈던 것은 그동안 안산이 좀 더 발전할 수 있었고, 좀 더 나은 안산을 만들 수 있었는데 라는 아쉬움을 좀 많이 갖고 있습니다. 저는 도시계획 전문가로, 도시계획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