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145회 최고경영자 강연회』 및 『자랑스런 기업인상 시상식』 개최

URL복사

최병일 교수, “바이든 시대, 한국경제” 주제로 온라인 생중계 강연
한국후꼬꾸㈜ 권순묵 회장 ‧ ㈜한샘 안흥국 사장, “자랑스런 기업인상” 수상

안산상공회의소(회장 김무연, 이하 안산상의)는 3월 3일(수) 『제145회 최고경영자 조찬강연회』 및 『자랑스런 기업인상 시상식』를 개최했다.

 

이번 강연회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과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했으며, 강연에 앞서 자랑스런 기업인상과 공로패 시상식을 가졌다. 안산상의는 국가‧지역경제 및 기업 발전에 공헌한 기업인을 시상하는 『자랑스런 기업인상』의 수상자로 한국후꼬꾸㈜ 권순묵 회장과 ㈜한샘 안흥국 사장을 선정했으며, 대원산업㈜ 허재건 회장과 ㈜유상 신동욱 대표이사는 안산상의 및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패를 수상했다.

 

이어서 진행된 강연회에서 안산상의 김무연 회장은 “‘바이드노믹스’는 미국 경제 성장세 확대와 세계 무역질서 회복에 따른 교역량 증가로 우리 경제에 ‘긍정적’일 것으로 기대되지만, 미중 갈등, 법인세 등 기업 증세 추진, 반독점 규제 강화 등은 한국에 부담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제대로 준비해서 주어진 기회를 놓치지 말라’는 뜻의 ‘물실호기(勿失好機)’라는 말처럼 우리 기업인 여러분께서도 미리 예측하고 준비하여 다가올 기회를 붙잡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바이든 시대, 한국경제」라는 주제로 최병일 이화여대 국제대학원 교수를 초청한 이번 강연회에서 최 교수는 “미중 패권 경쟁은 누군가 확실한 승자가 될 때까지 계속될 것이며, 지금까지 패권 경쟁에서 힘없던 우리나라가 핵심 기술을 가지면서 우리보다 강한 나라를 통제할 수 있는 요인이 생겼다”라고 강조하며 “역사는 이제 확연히 바뀌었으며, 리스크를 감수하지 않으면 제대로 된 의사를 결정할 수 없다”라며 강의를 마무리했다.

 

한편, 『최고경영자 조찬강연회』는 기업의 CEO를 대상으로 기업 경영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 이슈와 이에 따른 전략적 시사점을 도출하기 위해 1989년부터 개최해 오고 있으며, 디지털 ‧ 비대면화가 가속화됨에 따라 온라인 지원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정치

더보기

경제

더보기
(사)안산시관광협의회, 최인모 회장 취임
[참좋은뉴스= 최성진 기자] 최인모 회장이 제4대 (사)안산시관광협의회 회장으로 취임했다. 이와 관련 (사)안산시관광협의회는 지난 2월 23일 엠블던 호텔에서 이·취임식 및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최인모 신임 회장은 대부도협동조합 이사장으로 활동하며 협의회 창립초기 사무총장으로 조직 안정화와 시 관광발전에 큰 기여를 해왔으며, 회원들의 두터운 신임을 받고 있어 안산시 관광발전을 이끌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최인모 신임 회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된 관광업 활성화와 회원들의 권익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육광심 전임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관광업계가 모두 어려운 가운데 지난 6년간 큰 힘이 되어준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제4대 최인모 회장을 중심으로 협의회가 안산시 관광산업 발전의 주춧돌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윤화섭 시장은 영상 축사를 통해 “지난 6년간 안산시 관광 진흥에 앞장섰던 육광심 회장님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새롭게 취임하는 최인모 회장님께 축하와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며 “코로나19로 관광산업이 어려운 상황에 놓였지만, 앞으로도 놀거리와 즐길거리, 볼거리 가득한 관광도시 안산을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