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1년 안산시민과 함께하는 정책미팅

URL복사

“우리 동네 건의 사항 꼼꼼히 추진하겠습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지난 5월 31일 상록구청 시민 홀에서 코로나 19 방역을 마치고, 정부방침에 따라 거리 두기를 지켜, 김제교(상록구청장), 김민(행정안전국장), 김승수(환경교통국장), 박양복(문화체육관광국장), 홍한경(도시디자인국장)이 배석한 가운데 상록구 13개동 주민과 관계공무원 등 이 참석하여 지난 연두방문서 수렴한 안건 220건 추진결과 보고회를 실행하였다. ‘2021년 시민과 함께하는 정책미팅’을 통해 수렴한 정책제안과 건의사항 220건 가운데 단 1건을 제외한 219건을 처리했거나, 완료한 것으로 나타났다. 안산시는 ‘주민 건의사항 추진 보고회’를 열고 분야별 건의사항에 대한 결과를 보고하였다. 앞서 윤화섭 안산시장은 올 1~2월 사이 44일 동안 전체 25개 동 행정복지센터를 잇따라 방문해 온·오프라인으로 정책미팅을 추진, 2021년 시정목표를 보고하고 다양한 정책 제안과 건의사항을 수렴했다.

 

윤 시장은 이에 대한 결과를 시민에게 알리기 위해 전날 상록구를 시작으로, 지난 7일 단원구에서 각각 코로나19 방역수칙을 고려해 100명 미만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추진 보고회를 진행하였다. 이날 상록구에서 열린 보고회에는 윤 시장을 비롯해 시 주요 간부공무원이 참석했으며, 이 자리에서 상록구민 제안에 대한 처리결과를 보고했다. 시는 상록구 제안사항 117건 가운데 73건(62%)은 처리를 완료했고, 나머지 44건(38%)은 추진 중이다. 주요 처리완료 안건은 푸르지오 6·7·9차 인근 미사용도로 개방에 따른 개선조치와 민간 공유 자전거 거리방치 문제점 그리고 이동 내 버스승강장 이설 요청 등이며, 추진 중인 안건은 자원순환센터 확대 설치와 해양동 내 다목적체육관 건립 요청 등이다.

 

윤 시장은 도로·교통, 환경·위생 등 주요 분야별로 처리 완료한 사항과 추진 중인 사항을 사례별로 보고했고, GTX-C노선 안산 유치 등 주민 관심이 큰 사항에 대해서도 현재 시가 노력하고 있는 상황을 적극적으로 알리기도 했다. 단원구 역시 전체 제안 의견 103건 가운데 68건(66%)은 처리가 완료됐으며, 나머지 34건(33%)은 추진 중, 1건은 추진 불가로 파악됐다. 시는 올 연말까지 제안된 의견 중 처리완료 사항이 90% 이상으로 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며, 주민과의 소통도 적극적으로 이어나갈 방침이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주민의 제안과 건의 사항 하나하나를 꼼꼼히 챙기고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라며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과의 소통을 이어갈 것이고, 안산시 발전을 위한 건의 사항은 언제든 말씀해주시길 바라며 현장에서 함께하는 안산시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정치

더보기

경제

더보기
(사)안산시관광협의회, 최인모 회장 취임
[참좋은뉴스= 최성진 기자] 최인모 회장이 제4대 (사)안산시관광협의회 회장으로 취임했다. 이와 관련 (사)안산시관광협의회는 지난 2월 23일 엠블던 호텔에서 이·취임식 및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최인모 신임 회장은 대부도협동조합 이사장으로 활동하며 협의회 창립초기 사무총장으로 조직 안정화와 시 관광발전에 큰 기여를 해왔으며, 회원들의 두터운 신임을 받고 있어 안산시 관광발전을 이끌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최인모 신임 회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된 관광업 활성화와 회원들의 권익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육광심 전임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관광업계가 모두 어려운 가운데 지난 6년간 큰 힘이 되어준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제4대 최인모 회장을 중심으로 협의회가 안산시 관광산업 발전의 주춧돌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윤화섭 시장은 영상 축사를 통해 “지난 6년간 안산시 관광 진흥에 앞장섰던 육광심 회장님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새롭게 취임하는 최인모 회장님께 축하와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며 “코로나19로 관광산업이 어려운 상황에 놓였지만, 앞으로도 놀거리와 즐길거리, 볼거리 가득한 관광도시 안산을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