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시소상공인연합회 맛집 소개> 담談소와 돈(談牛豚:이야기가 꽃피는 고깃집)

URL복사

이 번호에는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장화2길 50에 소재하고 있는 ‘벌집 삼겹살’로 이름이 나있는 “담談소와 돈”이라는 음식점을 소개할까 한다. 이 음식점은 골목안에 있는 크지 않은 아주 아담한 음식점이지만 주인장께서 30년 동안 정육점에서만 근속한 경력으로 좋은 고기만을 엄선하여 정성스럽고, 정갈하고, 먹음직스럽게 음식을 만든다고 정평이 나있다. 주인장은 주요리인 ‘벌집 삼겹살’을 비롯하여 점심 특선으로 ‘인삼 갈비탕’ 그리고 ‘차돌 된장국’과 소 불기 등을 소개한다.

 

 

‘벌집 삼겹살’은 두툼한 삼겹살에 30년 넘게 정육 일을 한 솜씨로 보기 좋게 칼집을 내어 불판에 올려 김치와 콩나물 그리고 버섯 등과 함께 구우면 먹고 싶은 생각이 저절로 생긴다. 특히 돼지고기인데도 식감이 매우 부드럽다고 하며, 식후 공깃밥만 시키면 볶음밥 재료(김 가루·참기름·달걀 등)도 넣어 볶아먹는 맛도 최고다. 또 점심 특선으로 작지만, 인삼 한 뿌리가 들어있어 인삼 향이 그득한 ‘인삼 갈비탕’은 글자 그대로 왕갈비에 고기도 엄청 많이 붙어 있고 ‘담소와 돈’의 특징 있는 소스에 찍어 먹으면 둘이 먹다 하나 죽어도 모른다는 다른 갈비탕집과는 그 비교를 거부한다며, 자신 있게 내놓은 건강식이다.

 

 

고기를 먹고 난 후 ‘볶음밥’ 말고도 ‘비빔국수’를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다. 주인장은 “우리 집 비빔국수는 맛이 부산식 비빔냉면과 비슷합니다. 양념장에 고깃국물도 엄청 오랫동안 우려내서 농축된 거랑 섞여서 맛이 진합니다. 아마도 고소한 맛이 매우 진할 것입니다.”라고 한다. ‘담소와 돈’은 비록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새 건물에 아담하지만, 고객이 날로 늘어 서서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주인 자신의 30년 비법으로 고기에 대한 해박한 지식으로 손님을 가족처럼 대하고 있다. 또한, 대패삼겹살도 고객들이 즐겨 찾는 메뉴이다.


정치

더보기
나정숙 경기도의원예비후보 ‘희망캠프’ 개소식 대성황
5월 10일 오후 3시 호수동 소재 더불어민주당 나정숙 경기도의원 8선거구(중앙동, 호수동, 대부동)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화려하게 펼쳐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남국․고영인 국회의원, 제종길 안산시장 예비후보 등이 참석해 나정숙 예비후보의 당선을 기원했다. 이 밖에도 김기남 더불어민주당 안산단원을 고문, 경로당 회장, 풍도 주민, 시민사회단체, 시.도의원 예비후보 등 100여명이 참석해 나정숙 예비후보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축하했다. 김남국 의원과 고영인 의원은 축사에서 “오늘부터 세상이 변했다. 여당에서 야당으로. 그러나 우리는 나정숙과 함께하면 희망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며 “그동안 안산시의회에서 3선을 했는데 이번에는 경기도의원에 도전하는 만큼 반드시 승리해서 경기도의회에서도 볼 수 있도록 하자”고 강조했다. 제종길 안산시장 예비후보는 “나정숙 예비후보는 선거의 여왕이다. 시민운동가를 정치에 입문시킨 장본인이 바로 나인데 비례후보 때 1표차이로 1번을 받았고 무투표당선도 했다. 이제는 나정숙 파이팅이다.”라고 필승을 얘기했다. 나정숙 예비후보는 인사말에서 “그동안 안산시의회에서 3선을 한 경험을 바탕으로 경기도의회에서도 안산발전과 경기도 발전을

경제

더보기
(사)안산시관광협의회, 최인모 회장 취임
[참좋은뉴스= 최성진 기자] 최인모 회장이 제4대 (사)안산시관광협의회 회장으로 취임했다. 이와 관련 (사)안산시관광협의회는 지난 2월 23일 엠블던 호텔에서 이·취임식 및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최인모 신임 회장은 대부도협동조합 이사장으로 활동하며 협의회 창립초기 사무총장으로 조직 안정화와 시 관광발전에 큰 기여를 해왔으며, 회원들의 두터운 신임을 받고 있어 안산시 관광발전을 이끌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최인모 신임 회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된 관광업 활성화와 회원들의 권익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육광심 전임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관광업계가 모두 어려운 가운데 지난 6년간 큰 힘이 되어준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제4대 최인모 회장을 중심으로 협의회가 안산시 관광산업 발전의 주춧돌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윤화섭 시장은 영상 축사를 통해 “지난 6년간 안산시 관광 진흥에 앞장섰던 육광심 회장님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새롭게 취임하는 최인모 회장님께 축하와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며 “코로나19로 관광산업이 어려운 상황에 놓였지만, 앞으로도 놀거리와 즐길거리, 볼거리 가득한 관광도시 안산을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