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석기 의원 사면·복권 7.10 안산시흥시민행동추진위’, 기자회견 개최

“강연에 선동 죄목 씌워 8년째 독방, 이제 그만 이석기를 석방하라!”

 

[참좋은뉴스= 이승재 기자]

 

‘이석기 의원 사면·복권 7.10 안산시흥시민행동추진위’는 지난 7월 10일 국회의원 김남국 의원 지역구 사무실과 중앙동 월드코아 앞 광장에서 이석기 전 국회의원의 석방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주최 측은 구자연 공공연대노동조합 안산지부장과 황순화 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안산지회장이 함께 낭독한 기자회견문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은 G7, 서방 7개국 정상회담에 참석하고 귀국하였다. 그 나라 중에 말 몇 마디로 8년째 감옥에 가두는 나라가 과연 어디에 있던가? 정치인의 강연에 선동이라는 죄를 걸어서 8년째 독방에 가두는 야만이 대관절 어느 나라에 있던가? 문명국가라면 감히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라고 반문했다.

 

 

이어서 “그의 옥살이는 박근혜 정권 아래 3년 남짓이지만, 문재인 정권에서는 벌써 4년을 훌쩍 넘겼다. 악독한 일제 치하에도 정치범을 7년 넘게 가둔 적은 없다. 참혹한 군사독재 시절에도 사상범을 이렇게 오래 가둔 적은 단 한 명도 없다. 단 한 번도 없다. 촛불로 출범한 이 정권에 분노가 치솟는 것은 바로 이 대목”이라며 “누가 그를 현존 최장기 양심수로 만들었나? 누가 그를 한국 인권을 상징하는 세계적 양심수로 만들었나? 종북몰이 내란조작 누명을 씌운 대통령 박근혜가 아니다. 사법농단 재판거래로 엉터리 판결을 한 대법원장 양승태가 아니다. 이렇게 만든 사람은 다름 아닌 문재인 대통령과 집권여당 민주당”이라고 성토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견주어서는 “할아버지, 아버지, 손자까지 그 일가는 법위에 군림해왔다. 노동자들의 피를 짜내어 천문학적 부를 쌓았다. 저지른 범죄의 천분의 일도 처벌받은 적 없다. 만분의 일도 사과한 적 없다. 그런데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은 이번 8.15에 이재용을 풀어줄거라고 세간에는 알려져 있다”며 “힘 있는 자들에게 굽히고 약한 자에겐 외면하는 것이 ‘문재인의 정의’인가? 지난 4주년, 특별 연설에서 대통령은 모든 평가는 역사에 맡기겠다고 했다. ‘이석기 의원 석방은 두려워했지만 이재용 석방은 주저함이 없었다’, ‘정의를 기대한 국민에게 불의로 화답하였다’고 기록되어 길이길이 오명을 남길 것”이라고 단언했다.

 

 

끝으로 “‘동생은 죄가 없습니다, 문재인 대통령님 한번만 만나주세요’ 이석기 의원의 누나는 무려 천일을 넘게 분수대 앞에서 농성하였다”며 “하지만 영영 먼 곳으로 먼저 떠났다.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의 이 야만을 이제는 끝장낼 것이다. 기어이 우리 손으로 끝장낼 것이다”고 분노했다.

 

이석기 의원 누나 이경진 씨는 지난 3월 20일 별세했으며 호스피스병동에 입원할 당시 “동생과 함께 있고 싶어요”라는 글귀를 남긴 이후 건강이 급속도로 악화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치

더보기
‘서울’, ‘빈의자’ 부른 가수 장재남, 무소속 7번 홍장표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종로에는 사과나무를 심어보자’로 유명한 노래, ‘서울’을 부른 장재남 가수가 지난 4월 6일 월피동 다농마트에 위치한 안산시(을) 무소속 홍장표 후보 선거사무실인 행운캠프를 방문했다. 전남 장성이 고향인 장재남 가수는 캠프에 모인 홍장표 지지자들에게 “자신의 족보를 본인보다 더 잘 알고 있다”며 “관심과 사랑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캠프에 모인 지지자들은 “어제가 식목일이었는데, 안산에도 사과나무를 심고 감나무도 심어 그 길에서 꿈을 꾸며 걸어가고 싶다. 사과와 감이 익을 무렵 사랑도 익어갈 것이다.”면서 “아시아의 빛이 되어 솟아오르는 세계 속의 안산이 될 것이다. 거리마다 푸른 꿈이 넘쳐흐르는 아름다운 안산을 사랑하고 만들 것”이라며 열렬히 환호했다. 이후 저녁 7시경 장재남 가수는 상록수역에 정차 된 유세차량에 올라 “무소속 기호7번 홍장표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왔다. 홍장표 후보를 잘 알고 있어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준비된 사람, 검증된 사람, 능력이 있는 사람이 일을 해야 지역발전에 힘이 된다. 검증된 일꾼 준비된 사람이 바로 홍장표 후보라고 믿기 때문에 감히 안산시민 여러분 앞에 서게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