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4.16민주시민교육원, 학부모·시민 대상 민주시민 역량 강화 교육

시민 리더로서의 역량 발휘 및 역할 찾기 교육 주제
8월 24일·26일, 총 2차시 운영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4.16민주시민교육원(원장 전명선)은 4.16의 의미를 성찰하고 민주주의 가치를 존중하며 비판적 사고력을 가진 주체적인 시민의 성장을 지원하고자‘민주시민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민주시민 역량 강화 교육’은 경기도 지역 학부모, 시민을 대상으로 ▲민주시민과 리더십, ▲시민리더의 자기 이해의 주제를 가지고 8월 24일, 26일 오전 10시부터 12시 2시간 동안 2차시로 진행되며, 코로나 사회적 단계를 고려하여 비대면(ZOOM)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민주시민에게 필요한 리더십의 본질, 일상에서 리더십 발휘하기 등 민주시민으로서 갖추어야할 리더십 사고를 기르고자 마련되었으며 이를 통해 민주시민 리더로서의 역할 등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운영된다.

 

접수 방법은 4.16민주시민교육원 홈페이지(http://www.goe416.g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네이버폼(http://naver.me/FCbtmArf)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참가 명단을 확정할 예정이다.

 

4.16민주시민교육원 전명선 원장은 "4.16의 의미를 새기고 민주시민으로서 비판적 사고 의식을 함양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라고 하였다.

 


정치

더보기
‘서울’, ‘빈의자’ 부른 가수 장재남, 무소속 7번 홍장표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종로에는 사과나무를 심어보자’로 유명한 노래, ‘서울’을 부른 장재남 가수가 지난 4월 6일 월피동 다농마트에 위치한 안산시(을) 무소속 홍장표 후보 선거사무실인 행운캠프를 방문했다. 전남 장성이 고향인 장재남 가수는 캠프에 모인 홍장표 지지자들에게 “자신의 족보를 본인보다 더 잘 알고 있다”며 “관심과 사랑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캠프에 모인 지지자들은 “어제가 식목일이었는데, 안산에도 사과나무를 심고 감나무도 심어 그 길에서 꿈을 꾸며 걸어가고 싶다. 사과와 감이 익을 무렵 사랑도 익어갈 것이다.”면서 “아시아의 빛이 되어 솟아오르는 세계 속의 안산이 될 것이다. 거리마다 푸른 꿈이 넘쳐흐르는 아름다운 안산을 사랑하고 만들 것”이라며 열렬히 환호했다. 이후 저녁 7시경 장재남 가수는 상록수역에 정차 된 유세차량에 올라 “무소속 기호7번 홍장표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왔다. 홍장표 후보를 잘 알고 있어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준비된 사람, 검증된 사람, 능력이 있는 사람이 일을 해야 지역발전에 힘이 된다. 검증된 일꾼 준비된 사람이 바로 홍장표 후보라고 믿기 때문에 감히 안산시민 여러분 앞에 서게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