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시립 감골어린이집, 소방안전교육 실시

안산소방서와 ZOOM 통해 비대면 진행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어린이집 프로그램에 많은 변화가 있다.

 

그 중 하나가 안전교육을 체험관에서 직접 체험하지 못하고 실내에서 간소하게 진행되고 있어 어린이들 안전에 대한 의식이 현저히 낮게 평가되고 있다.

 

안산소방서에서는 올해부터 안산119안전체험관에서 소방안전강사가 실시간 진행하는 비대면 온라인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기존 대면 전달방식을 벗어나 ZOOM을 이용해 강사와 어린이들이 비대면 실시간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7월 9일(금) 시립 감골어린이집(원장 이인자) 어린이들이 직접 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지진대피, 연기탈출 등의 내용으로 유익한 교육을 받을 수 있었다. 어린이들은 직접 불을 꺼보는 경험과 지진 발생 시 대피 방법을 직접 실천해보며 안전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습득할 수 있었다. 강사의 설명을 듣는 어린들의 눈망울에서 제법 진지함을 엿볼 수 있었다.

 

시립 감골어린이집 이인자 원장은 “어린이집과 지역사회가 함께 다양한 안전교육을 진행하며 안전문화를 선도하는 주역으로 어린이들이 성장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 市 정신건강복지센터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이 지난 3월 18일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최근 정신건강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박태순 의장의 제안으로 마련된 이번 방문 일정에는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 가족모임회장을 맡고 있는 안산양무리교회의 김희창 목사와 센터 회원 가족들, 안산시 단원보건소 관계자들도 참여했다. 박태순 의장이 찾은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진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난 1997년에 설립된 기관으로, 현재 총 36명의 인력이 안산시민의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의 예방과 정신장애인들의 사회복귀·회복을 위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태순 의장은 이날 현장에서 사업 내용과 운영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센터 측과 회원 가족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했다. 특히 농작물 재배를 통해 자립과 사회성을 도모하는 외국의 공동체 사례를 소개하며 안산에 적용 가능한 정신건강 지원 사업 모델의 착안점을 제공하기도 했다. 아울러 지역 다문화 가정 아동들이 언어 장벽으로 정신적 스트레스가 많을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이들을 위한 지원 사업의 필요성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