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4.16민주시민교육원, 2021 민주시민 아버지학교 수료

민주적 소통, 자녀 성교육, 디지털 안전, 슬기로운 가정생활 주제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11일, 4.16민주시민교육원(원장 전명선)에서 ‘2021 민주시민 아버지학교’수료식을 했다고 밝혔다.

 

2021 민주시민 아버지학교는 경기도 학교 재학, 학교 밖 자녀를 가진 학부모 및 시민을 대상으로 ▲민주적 소통, ▲자녀 성교육, ▲안전·배려·공감의 디지털 세상, ▲슬기로운 가정생활 등을 주제로 8월 21일, 8월 28일, 9월 4일, 9월 11일 총 4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수료식은 참여자 15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하였으며, 가족과 함께 수료식이 진행되어 더욱 뜻깊은 자리를 만들었다.

 

이날 수료식에서 4.16민주시민교육원 전명선 원장은 “ 민주시민으로서의 성장과 여러분의 배움을 향한 끊임없는 도전정신을 응원한다”라며 “가족과 함께 단원고 4.16기억교실도 방문하여 4.16의 기억이‘공간의 장소화’를 통해 우리 모두의 머리와 몸에 남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4.16민주시민교육원은 오는 10월 민주시민 리더십 역량 강화 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4.16민주시민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4.16민주시민교육원으로 하면 된다.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 市 정신건강복지센터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이 지난 3월 18일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최근 정신건강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박태순 의장의 제안으로 마련된 이번 방문 일정에는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 가족모임회장을 맡고 있는 안산양무리교회의 김희창 목사와 센터 회원 가족들, 안산시 단원보건소 관계자들도 참여했다. 박태순 의장이 찾은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진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난 1997년에 설립된 기관으로, 현재 총 36명의 인력이 안산시민의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의 예방과 정신장애인들의 사회복귀·회복을 위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태순 의장은 이날 현장에서 사업 내용과 운영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센터 측과 회원 가족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했다. 특히 농작물 재배를 통해 자립과 사회성을 도모하는 외국의 공동체 사례를 소개하며 안산에 적용 가능한 정신건강 지원 사업 모델의 착안점을 제공하기도 했다. 아울러 지역 다문화 가정 아동들이 언어 장벽으로 정신적 스트레스가 많을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이들을 위한 지원 사업의 필요성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