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4.16민주시민교육원, 2021 민주시민 아버지학교 수료

민주적 소통, 자녀 성교육, 디지털 안전, 슬기로운 가정생활 주제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11일, 4.16민주시민교육원(원장 전명선)에서 ‘2021 민주시민 아버지학교’수료식을 했다고 밝혔다.

 

2021 민주시민 아버지학교는 경기도 학교 재학, 학교 밖 자녀를 가진 학부모 및 시민을 대상으로 ▲민주적 소통, ▲자녀 성교육, ▲안전·배려·공감의 디지털 세상, ▲슬기로운 가정생활 등을 주제로 8월 21일, 8월 28일, 9월 4일, 9월 11일 총 4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수료식은 참여자 15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하였으며, 가족과 함께 수료식이 진행되어 더욱 뜻깊은 자리를 만들었다.

 

이날 수료식에서 4.16민주시민교육원 전명선 원장은 “ 민주시민으로서의 성장과 여러분의 배움을 향한 끊임없는 도전정신을 응원한다”라며 “가족과 함께 단원고 4.16기억교실도 방문하여 4.16의 기억이‘공간의 장소화’를 통해 우리 모두의 머리와 몸에 남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4.16민주시민교육원은 오는 10월 민주시민 리더십 역량 강화 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4.16민주시민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4.16민주시민교육원으로 하면 된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