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 ‘아름다운사람끼리 봉사단’, 봉사활동 전개

추석 귀성객 마스크 4천장 나누어주어 훈훈함 더해

[참좋은뉴스= 최성진 기자]

 

안산 아름다운사람끼리 봉사단(단장 나혜원)의 아름다운 선행이 코로나19 장기화에 힘들고 지쳐있는 우리들의 삶에 작으나마 힘이 되고 있다.

 

지난 9월 18일 토요일 아름다운사람끼리 봉사단원들은 추석휴일인데도 불구하고 성포동 안산터미널 앞에서 마스크 4천장을 귀성객들에게 나누어주어 훈훈함을 더해 주고 있다.

 

나혜원 단장은 “귀성객들이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고 뿌듯했다”며 “코로나19 장기화 속에서도 비대면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다양한 소통과 나눔에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름다운 사람끼리 봉사단은 지역사회에서 환경정화활동, 독거어르신 방문수거, 이불세탁, 어르신들 영정사진 찍어드리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안산최초로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여러 번 실천하여 루게릭병 환자에게 후원하였다,

 

또한 안산시에 장학금후원, 안산시장애인 단체 장학금 전달, 취약계층 생필품 지원, 여러 단체에 마스크 기증 등 지속적으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 市 정신건강복지센터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이 지난 3월 18일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최근 정신건강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박태순 의장의 제안으로 마련된 이번 방문 일정에는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 가족모임회장을 맡고 있는 안산양무리교회의 김희창 목사와 센터 회원 가족들, 안산시 단원보건소 관계자들도 참여했다. 박태순 의장이 찾은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진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난 1997년에 설립된 기관으로, 현재 총 36명의 인력이 안산시민의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의 예방과 정신장애인들의 사회복귀·회복을 위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태순 의장은 이날 현장에서 사업 내용과 운영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센터 측과 회원 가족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했다. 특히 농작물 재배를 통해 자립과 사회성을 도모하는 외국의 공동체 사례를 소개하며 안산에 적용 가능한 정신건강 지원 사업 모델의 착안점을 제공하기도 했다. 아울러 지역 다문화 가정 아동들이 언어 장벽으로 정신적 스트레스가 많을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이들을 위한 지원 사업의 필요성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