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4.16민주시민교육원, 학부모, 시민 대상 연수 과정 성료

월, 10월 과정, 총 4차시 운영
민주시민과 리더십, 시민리더의 자기 이해 주제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4.16민주시민교육원(원장 전명선)은 ‘학부모, 시민 대상 민주시민 역량 강화 연수 과정’이 성공적으로 끝났다고 밝혔다.

 

‘민주시민 역량 강화 연수 과정’은 경기도 지역 학부모, 시민을 대상으로 ▲민주시민과 리더십, ▲시민리더의 자기 이해의 주제를 가지고 8월과 10월, 4차시로 진행되었으며 코로나 사회적 단계를 고려하여 비대면(ZOOM)으로 진행되었다.

 

 

쌍방향 교육 학습 형태를 기반으로 차시별 15명으로 모집을 제한하였으나 차시당 30여 명이 신청 몰리며 4.16과 민주시민 교육에 대한 참여도를 엿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실제 참가자들의 만족도 또한 95% 이상으로 매우 높았으며 향후 교육 참여 희망률도 높아 더욱 다양한 4.16 정신과 민주시민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주제를 선정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4.16민주시민교육원 전명선 원장은 “4.16 정신과 민주시민으로서 깨어있는 참여자들을 응원한다”라며 “4.16의 의미를 새기고 민주시민으로서 비판적 사고 의식을 함양하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