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3회 꿈나무들의 감동스피치 대회 성황리에 개최

URL복사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온누리행복씨앗후원회가 주최하고 국제인성교육연구원이 주관하는 ‘제3회 꿈나무들의 감동스피치 대회’가 10월16일 토요일 오전10시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예선 서류심사를 거쳐 총25명의 어린이들이 본선에 진출해 열띤 경합을 벌였다.

 

 

본 대회는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안산뿐만 아니라 충남 당진, 부천, 시흥 등 전국의 어린이들이 참가하여 큰 호응을 보였다.

 

또한 다문화 어린이들도 참가하여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첫 순서로 ‘브라질 아마존 댄스팀’의 공연으로 행사가 시작됐다. 활기찬 브라질 어린이들의 댄스가 참가자들의 긴장된 마음을 풀어주었다.

 

이번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김철민 국회의원, 김남국 국회의원, 안산시의회 이기환 문화복지위원장은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매우 뜻깊은 행사를 마련한 주최측에 큰 감사를 드리고 어린이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더욱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는 축사를 전했다.

 

 

본선에 진출한 어린이들은 ‘반짝 반짝 빛나는 나의 꿈’ ‘아토피 극복기’ ‘코로나 없는 세상을 꿈꾸며’ ‘친구의 마음을 얻는 방법 등’ 어린이들만이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주제로 열띤 경합을 벌였다.

 

심사가 진행되는 동안 국제인성교육연구원 이상준 원장의 마인드 강연이 이어졌다.

 

 

“사람에게는 잠재된 능력이 있습니다. 오늘 꿈나무들의 감동 스피치 대회가 여러분들의 잠재된 능력을 끌어올려주는 역할을 할 것입니다. 새로운 일에 부담스럽다고 주저앉지 말고, 사고하며 부담을 넘다보면 더 크고 훌륭한 사람으로 자라날 것입니다.”라고 메시지를 전했다.

 

심사위원은 임용담 전 안산교육지원청 교육장, 사단법인 나눔놀이터 이음 황대표이사인 화성재능키움 꿈의 학교 황춘희 교장, 김신용 서울세명초등학교 교사, 배상규 국제마인드교육원 교수, 김경선 시인등으로 구성되었다.

 

 

심사결과는 경기도교육감상 (5학년 노선욱), 경기도의회의장상 (4학년 리시니), 국회의원상 (5학년 배은호), (5학년 강지혜), (4학년 류다연), 안산상공회의소회장상 (4학년 이시후), 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상 (4학년 김현서) 경기매일회장상 (2학년 양지현), 온누리행복씨앗후원회 회장상 (3학년 오세진), (6학년 전예진), 안산어울림도서관장상 (6학년 김가민), (2학년 유라온), (2학년 김승현) 등이 수상했다.

 

경기도교육감상을 수상한 5학년 노선욱 어린이는 “선생님과 엄마가 연습할 수 있도록 많이 도와주셔서 감사하고 떨렸지만 좋은 상을 수상할 수 있어서 기뻤습니다. 오늘 강연처럼 앞으로도 부담을 넘고 도전하는 삶을 계속 살고 싶습니다.”라며 수상 소감을 말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국제인성교육연구원 이상준 원장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밝은 마인드로 자랄 수 있도록 좋은 프로그램을 많이 만들겠다”며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정치

더보기
나정숙 경기도의원예비후보 ‘희망캠프’ 개소식 대성황
5월 10일 오후 3시 호수동 소재 더불어민주당 나정숙 경기도의원 8선거구(중앙동, 호수동, 대부동)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화려하게 펼쳐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남국․고영인 국회의원, 제종길 안산시장 예비후보 등이 참석해 나정숙 예비후보의 당선을 기원했다. 이 밖에도 김기남 더불어민주당 안산단원을 고문, 경로당 회장, 풍도 주민, 시민사회단체, 시.도의원 예비후보 등 100여명이 참석해 나정숙 예비후보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축하했다. 김남국 의원과 고영인 의원은 축사에서 “오늘부터 세상이 변했다. 여당에서 야당으로. 그러나 우리는 나정숙과 함께하면 희망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며 “그동안 안산시의회에서 3선을 했는데 이번에는 경기도의원에 도전하는 만큼 반드시 승리해서 경기도의회에서도 볼 수 있도록 하자”고 강조했다. 제종길 안산시장 예비후보는 “나정숙 예비후보는 선거의 여왕이다. 시민운동가를 정치에 입문시킨 장본인이 바로 나인데 비례후보 때 1표차이로 1번을 받았고 무투표당선도 했다. 이제는 나정숙 파이팅이다.”라고 필승을 얘기했다. 나정숙 예비후보는 인사말에서 “그동안 안산시의회에서 3선을 한 경험을 바탕으로 경기도의회에서도 안산발전과 경기도 발전을

경제

더보기
(사)안산시관광협의회, 최인모 회장 취임
[참좋은뉴스= 최성진 기자] 최인모 회장이 제4대 (사)안산시관광협의회 회장으로 취임했다. 이와 관련 (사)안산시관광협의회는 지난 2월 23일 엠블던 호텔에서 이·취임식 및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최인모 신임 회장은 대부도협동조합 이사장으로 활동하며 협의회 창립초기 사무총장으로 조직 안정화와 시 관광발전에 큰 기여를 해왔으며, 회원들의 두터운 신임을 받고 있어 안산시 관광발전을 이끌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최인모 신임 회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된 관광업 활성화와 회원들의 권익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육광심 전임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관광업계가 모두 어려운 가운데 지난 6년간 큰 힘이 되어준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제4대 최인모 회장을 중심으로 협의회가 안산시 관광산업 발전의 주춧돌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윤화섭 시장은 영상 축사를 통해 “지난 6년간 안산시 관광 진흥에 앞장섰던 육광심 회장님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새롭게 취임하는 최인모 회장님께 축하와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며 “코로나19로 관광산업이 어려운 상황에 놓였지만, 앞으로도 놀거리와 즐길거리, 볼거리 가득한 관광도시 안산을

문화

더보기